[PRNewswire] 팬-타스틱한 여정: 팬들을 새로운 여행지로 이끈 스포츠와 음악 행사
-- 스포츠와 음악 팬들이 여행 경험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Priority Pass가 공유합니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스포츠와 음악 팬들의 4 분의 3(80%) 이상이 지난 3 년간 항공편을 이용해 경기나 공연을 관람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12 개월 이내에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
- 전세계적으로 스포츠 애호가들이 여행을 하는 이유가 되는 5대 종목은 축구, 농구, 올림픽, Formula 1, 테니스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서입니다. Rock in Rio, Coachella 그리고 Taylor Swift는 음악 관광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 아태지역 행사 여행자들의 절반 이상은 공항 라운지, 슬립팟, 스파 시설 등 공항 경험 시설을 이용합니다.
싱가포르 2024년 9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 Priority Pass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는 Collinson International이 가장 최근 발간한 새로운 조사 보고서, 스포츠와 음악 관광의 가치는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팀이나 음악가를 직접 보기 위해 여행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 뿐만 아니라 얼마나 많은 비용을 지출할 준비가 되어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스포츠와 대규모 음악 행사들이 열릴 예정인 올해 여름, 아태지역에서 항공편을 이용해 행사를 참여하는 이들 중 지난 3년간 행사 관람을 위해 여행을 했거나 향후 12개월 내에 여행할 계획이 있는 응답자는 스포츠 경기의 경우 4분의 3(84%) 이상, 음악 공연의 경우 74%를 기록했습니다. 이들 중 절반 이상(53%)은 1년에 1회 이상 여행을 하며 19%는 연간 3회 이상 행상 참석을 합니다.
방랑벽 자극제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스포츠 종목인 축구의 팬들이 당연하게도 충성도가 가장 높습니다. 아태지역의 팬들 70% 이상이 응원하는 팀을 보기 위해 여행을 합니다. 테니스 팬들(28%)이 뒤를 이어 가장 많은 여행을 하고 있으며 그 뒤로는 농구(25%), Formula 1(23%) 그리고 올림픽(22%)이 따르고 있습니다. 더불어 가장 많은 수의 팬들을 끌어 모으고 있는 음악 공연은 Rock in Rio, Coachella 그리고 Tomorrowland이며 Taylor Swift, Travis Scott, Vasco Rossi 그리고 Ed Sheeran이 출연 아티스트 중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아태지역 여행자들이 스포츠 경기와 음악 공연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목적지는 시드니(35%)이며 다음은 런던(21%), 뉴욕(17%), 파리(16%) 그리고 두바이(15%)입니다.
스포츠 경기와 음악 공연은 방랑벽을 자극해 여행자들을 세계 곳곳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아태지역 여행자들의 82%는 스포츠 또는 음악 행사 관람을 위해 새로운 도시나 국가를 방문해 운동과 음악을 향한 열정을 불태우는 동시에 다양한 문화와 여행지를 경험할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아태지역의 스포츠(87%)와 음악(89%) 팬들은 경기나 공연이 열리기 하루에서 사흘 전에 도착하는 경향이 있고 스포츠 팬들의 85%와 음악 팬들의 86%는 경기나 공연이 열린 후 하루에서 사흘 더 남아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여행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와 추억이 되고 현지의 기업들에게는 상당한 경제 성장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여행을 더 특별하게
아태지역 여행자들의 절반 이상(52%)은 공항 라운지(34%), 게임 라운지(15%), 슬립팟(16%), 스파 시설(13%)을 포함한 공항 경험 시설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공항 라운지를 방문하는 가장 흔한 이유는 여행자들이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팀 또는 아티스트를 만나기 전에 휴식을 취하거나 긴장을 풀기 위함(스포츠 팬들의 58%, 음악 팬들의 59%)이고 그 다음은 공항에서 식음료 서비스를 즐기기 위해서라고 답변했습니다(스포츠 팬들의 56%, 음악 팬들의 57%)
전세계적으로 여행 전반에 지출을 더 많이 하는 이들이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경향이 더 큽니다. 흥미로운 것은 농구 경기(48%), Formula 1(45%), 올림픽(44%)을 보기 위해 여행하는 팬들이 라운지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이들은 경비 지출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갑을 여는 여행자들
좋아하는 팀이나 아티스트를 보기 위해 여행할 때 행사 참석이 목적이지만 여정 자체도 중요합니다. 스포츠 팬들의 지출이 가장 많은 경향이 있는데, 이는 아태지역 스포츠 팬 여행자들의 57%가 여행 1회에 $500 이상을 소비하는 것으로 잘 알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25-34세 연령대의 소비가 가장 많으며 이들 중 스포츠 팬의 3분의 1(33%), 음악 팬의 경우 31%가 $1000 이상을 씁니다. 나아가 스포츠나 음악 팬들의 절반 가까이(44%)가 공항에서 통상적으로 공항에서 $100을 소비합니다.
"대규모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관중 속에 있든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보기 위해 음악 페스티벌에 참석을 하든 라이브 행사, 특히 전세계를 여행하며 즐기며 직접 보는 경기나 공연을 이길 수 있는 경험은 없습니다. 사람들은 스포츠와 음악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국내 여행과 해외 여행을 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대규모 행사들이 열린다는 점에서 올해 여름이 특별합니다,"라고 Priority Pass 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는 Collinson International의 CEO인 Christopher Evans는 말합니다. "최근 발간한 글로벌 조사 보고서 결과를 보면 사람들이 스포츠 경기와 음악 공연을 위해 더 멀리, 더 많은 여행지로 여행을 하기도 하지만 여정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여행 경험에 관심이 지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riority Pass는 매끄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여정을 풍요롭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145개국, 700개 공항에서 즐길 수 있는 공항 라운지와 여행 경험 시설을 제공해 올해 여름 발이 닿는 곳이 어디든 다양한 선택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아태지역에서는 많은 여행자들이 관람하는 행사 만큼이나 여행 자체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고 있습니다,"라고 Collinson International의 글로벌 최고 커머셜 책임자 및 아태지역 총괄 대표 Todd Handcock는 덧붙입니다. "우리는 탐색과 탐험을 향한 여행자들의 열정을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공항 라운지와 여행 경험 시설 이용 등의 프리미엄 여행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회원들의 여행(그 중 일부는 어쩌면 일생일대의 경험이 될 수도 있는)이 가능한 모든 측면에서 신나고 스트레스가 없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Priority Pass를 통해 즐거워진 그만큼 더욱 특별해지기를 바랍니다."
전체 보고서[https://www.collinsongroup.com/kr/lp/sports-and-music-tourism-report ]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끝 -
에디터 참고 사항
Collinson International은 본 조사를 독립적으로 의뢰하였습니다. 본문에 언급된 당사자 중 그 누구도 본 보고서의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조사 방법: Priority Pass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는 Collinson International이 독립적으로 의뢰한 조사로 호주(505), 브라질(502), 콜롬비아(503), 프랑스(501), 독일(503), 홍콩(501), 인도(502), 이탈리아(504), 멕시코(502), 페루(503), 사우디아라비아(501), 싱가포르(503), 스페인(501), 태국(503), UAE(501), 영국(502) 그리고 미국(500)을 포함한 17개 국가와 지역의 여행자 8,537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해당 조사는 온라인으로 실시되어 2024년 6월 종료되었습니다.
기준 통화는 미 달러화입니다.
Priority Pass 에 대하여
Priority Pass[https://www.prioritypass.com/ ] is 는 독자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공항 경험 프로그램이며 145개국 725곳 이상의 공항 내 라운지 1,600곳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들은 스파, 슬립팟, 식음료장에 이르기까지 점차 확대되고 있는 프리미엄 경험을 이용함으로써 평범한 여정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여러 유수의 브랜드와 의 파트너십을 통해 세상의 여행 경험이 나아지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Priority Pass는 글로벌 민간 기업으로 전세계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는 Collinson International[https://www.collinsongroup.com/ ]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Collinson International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수행원에 책임 전가"(종합) | 연합뉴스
- [수능] EBS "수학, 작년보다 확실히 쉬워…9월 모의평가에 가까워" | 연합뉴스
- 尹대통령, APEC·G20 참석차 출국…한동훈 환송(종합) | 연합뉴스
- [속보] 野 세번째 '김여사 특검법' 단독 처리…與 표결 불참 | 연합뉴스
- 영장실질심사 출석 명태균 "김영선 세비 절반, 대여금 받았을뿐"(종합) | 연합뉴스
- 北 오물풍선 피해, 국가가 보상한다…민방위법 국회 통과 | 연합뉴스
- [미래경제포럼] 尹대통령 "혁신역량 모아 초격차 기술력 확보해 나가야" | 연합뉴스
- [수능] 부정행위 퇴실·자발적 포기도…사이드카로 수험표 전달 | 연합뉴스
- 트럼프, 다시 김정은과 협상할까…재소환되는 '하노이 노딜'(종합) | 연합뉴스
- 외환당국 7개월만에 구두개입…"과도한 변동성에 적극 조치"(종합)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