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추석에 즐기기 좋은 별미 레시피 제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닭고기 요리를 소개했다.
이번에는 기름기는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고기를 활용해 명절 음식에 물릴 때쯤 만들어 먹기 좋은 요리들로 관심을 모았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닭봉 찜닭과 챔 무쌈말이 모두 비교적 쉽게 요리해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니 색다른 음식이 생각나는 연휴에 가족과 함께 만들어 맛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닭고기 요리를 소개했다.
지난 10일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쿠킹 클래스에서 호응을 얻은 메뉴들이다.
레시피를 공유한 최현아 요리연구가는 세 아이를 키우며 삼시 세끼를 챙겨 먹이는 엄마로서 아이도 어른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집밥 요리법을 제안해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에는 기름기는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고기를 활용해 명절 음식에 물릴 때쯤 만들어 먹기 좋은 요리들로 관심을 모았다.
◇ 닭봉 봉추 찜닭
칼칼하면서도 짭조름한 양념의 찜닭은 심심한 명절 음식이 살짝 물릴 때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즐기기에 제격이다.
무항생제 농가에서 자란 신선한 닭고기를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냉동(IFF)해 촉촉한 육질이 살아있는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IFF 닭봉’을 사용하면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윗날개 부위만으로 맛있는 찜닭을 만들 수 있다.
재료: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IFF 닭봉 1kg, 물, 청주 1큰술, 생강 1작은술, 양파 1개, 감자 2개, 당근 반 개, 베트남고추 5개, 건고추 1개, 대파 1대, 오이 1/4개, 참기름, 통깨 약간, 납작당면 100g
양념 재료: 물 500ml, 간장 5큰술, 맛술 2큰술, 노두유 2큰술, 굴소스 2큰술, 청주 1큰술, 설탕 2.5큰술, 물엿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생강즙 1작은술
만드는 법
① 납작당면은 조리 시작 전 미리 물에 불려 둔다.
② 양념 재료를 잘 섞어서 찜닭용 소스를 만든다.
③ 깨끗하게 씻은 닭봉을 끓는 물에 청주, 생강과 함께 넣고 살짝 데쳐 낸다.
④ 데쳐낸 닭봉은 흐르는 물에 씻어 기름기를 제거한다.
⑤ 감자와 당근,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둔다.
⑥ 냄비에 소스를 넣고 약불로 끓인 후, 닭봉을 넣어 5분간 추가로 끓여준다.
⑦ 양파, 감자, 당근, 고추를 넣고 15분 간 감자가 폭신하게 익을 때까지 끓인다.
⑧ 참기름, 통깨, 대파, 오이를 넣고 재료에 양념이 잘 배도록 약불로 졸여준다.
⑨ 불려 놓은 납작당면을 넣고, 엉겨 붙지 않도록 잘 저어준 후 불을 끈다.
◇ 닭가슴살햄 챔 무쌈말이
명절 선물로 인기인 닭가슴살 캔햄 ‘챔’을 새콤한 무에 말아서 겨자드레싱을 곁들이면 상큼한 별미 요리가 된다.
24시간 냉장숙성한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로 만든 챔은 100g당 지방은 3g이 채 안 되고, 단백질이 19g이나 들어있어 저지방 고단백 영양식으로도 최고다.
재료: 하림 챔 1캔, 빨간색・노란색 파프리카 1개씩, 크래미 맛살 6개, 무순 1팩, 초절임무 1통, 쪽파 약간
겨자드레싱 재료: 연겨자 20g, 물 2큰술, 식초 3큰술, 맛간장 1큰술, 참기름 약간
만드는 법
① 준비된 드레싱 재료를 모두 섞어 겨자드레싱을 먼저 만든 뒤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둔다.
② 0.5cm 굵기로 얇게 썬 닭가슴살햄 챔을 체에 받친 뒤, 뜨거운 물을 부어 데친다.
③ 파프리카는 얇게 채를 썰고, 크래미는 세로로 길게 잘라준다.
④ 쪽파는 끓는 물에 흰 부분부터 넣어 숨이 죽을 정도로만 살짝 데쳐준다.
⑤ 초절임무의 절임액을 따라 버리고, 물로 씻어준다.
⑥ 씻은 초절임무 위에 썰어둔 챔, 파프리카, 크래미, 무순을 넣고 돌돌 말아준 뒤, 데친 쪽파로 묶어서 고정해준다.
⑦ 접시에 무쌈말이를 올리고 차갑게 식혀 놓은 겨자드레싱과 함께 낸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닭봉 찜닭과 챔 무쌈말이 모두 비교적 쉽게 요리해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니 색다른 음식이 생각나는 연휴에 가족과 함께 만들어 맛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子, 혼주석에 친모 앉히겠다 하니...새엄마 "지원 끊겠다"
- 與서도 김건희 여사 기소 전망…"처벌 대상으로 보기엔 무리" 목소리도
- 퇴임 이원석 총장 "한쪽서는 '검찰독재' 저주…한쪽서는 해낸 일 없다고 비난"
- "모텔서 즐긴 남편, 상간녀는 '애 친구 엄마'였습니다"
- "또 김건희특검법 발의?…거대 야당의 입법권 남용, 결국 표로 심판해야" [법조계에 물어보니 506]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