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9일 추석” 아이와 함께 즐기는 ‘호캉스’ 눈길
최근 소셜미디어(SNS)에서 Z세대를 주축으로 한 ‘엄마랑’, ‘엄빠랑’ 등의 해시태그가 확산되며 부모와의 추억을 공유하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호텔 업계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부모와 자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퍼레니얼 호캉스 상품’을 속속 출시해 눈길을 끈다.
퍼레니얼(Perennial)은 ‘다년생 식물’을 의미하며 ‘지속적인’, ‘계속되는’이란 뜻도 갖는다. 최근에는 자신이 속한 세대의 특성에 얽매이지 않고 나이와 세대를 뛰어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로 쓰인다.
IT기기 및 SNS 사용으로 트렌드에 뒤지지않는 X세대 부모와 레트로 열풍으로 부모 세대에 유행하던 패션, 음악 등에 관심이 높은 Z세대 자녀 등이 모두 ‘퍼레니얼 세대’에 속한다.
부모와 자녀가 문화와 소비 트렌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연스럽게 여가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으로 이어져 ‘엄빠랑’ 관련 여행 콘텐츠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롤링힐스 호텔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와 협업해 ‘롤링힐스 위드 하리보 패키지’를 선보여 인기다.
하리보의 인기 캐릭터인 골드 베렌과 인기 제품을 모티브로 꾸며진 객실에서의 숙박과 굿즈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하리보가 어린 자녀에서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에 두루 인기가 좋아 어느 때보다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예약 리드타임(예약일부터 체크인까지의 기간)이 일반 예약에 비해 6주 정도 빠르며, 10월 중순까지 90% 이상 예약이 찼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롤링힐스 호텔은 하리보 테마룸을 추가 신설할 예정이다.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골프’가 MZ세대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 레저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렇게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및 웰니스 프로그램을 포함한 호캉스 상품도 속속 출시돼 눈길을 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골프와 호캉스 혜택을 담은 ‘딜라이트 골프 라이프’ 패키지를 내놨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에서 18홀 또는 36홀의 골프 라운드를 즐기고,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상품으로 그린피와 호텔 객실 1박, 조식 뷔페, 실내외 수영장 이용 등이 포함된다.
또한 해비치는 가을빛으로 물든 제주의 자연에서 부모님과 힐링하며 평온한 휴식을 즐길 있는 ‘웰니스 저니 패키지’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계절이 물든 자연 속에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이 포함된 상품이다.
웰니스 프로그램은 바다 노을을 배경으로 명상과 힐링을 즐기는 ‘선셋 요가’, 오름이나 숲길을 걷는 ‘포레스트 트레킹’, 등이 준비됐다. 이밖에 리조트 객실 1박과 헬시 주스 2잔, 야외 수영장 이용, 식음료 업장 20% 할인 혜택 등도 포함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도심에서 가족과 함께 자연 속 캠핑 분위기를 느끼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캠크닉@포레스트 파크’ 패키지를 선보였다.
한강과 아차산에 둘러싸인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 입장 혜택이 포함된다. 팝콘과 생맥주 2잔, 공용 화로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마시멜로우와 크래커 등의 스낵으로 구성돼 도심 속 캠핑 감성과 피크닉의 여유를 누릴 수 있다.
객실 타입 별로 3종의 패키지가 준비됐으며, 종류에 따라 가을 시즌 음료(피스타치오 라떼와 밤푸치노) 2잔 또는 범범즈 인형 캠퍼라인 2종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제주의 에메랄드빛 바다 위에서 황홀한 휴양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털 세일링: 럭셔리 요팅 트립(Coastal Sailing: Luxury Yachting Trip)’ 패키지를 출시했다.
럭셔리 요트 투어 2인 이용권이 제공돼 대포주상절리와 진곶내 등 중문 인근 절경들을 둘러보는 요트 항해와 낚시 체험, 무제한 음료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추가 인원은 현장 결제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야외 인피니티 풀 이용 등의 혜택도 포함한다. 해당 패키지는 오는 10월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은 부모님과 우리나라 문화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더 웨이 투 가을’ 패키지를 오는 11월30일까지 선보인다.
디럭스 객실을 선택하면 가을 산책 명소로 알려진 ‘석파정’과 '서울미술관' 통합이용권 2매가 제공돼 부모님과 고즈넉한 서울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객실에는 전통 유기를 주물 방식으로 수제작해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이 조화된 '아우릇(AURUT)'의 한식 커트러리 2세트가 포함된다. 스위트 객실 투숙 시에는 인룸 다이닝 한식 이용권으로 편안하게 가을 미식을 만끽할 수 있다.
HDC 리조트에서는 골프장을 투어하며 가족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카트 투어 프로모션 2종’을 내놨다.
전담 직원이 안전하게 운행하는 프라이빗 카트를 타고 곳곳을 여유롭게 누비며 부모님과 기념사진 촬영은 물론 미식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오크밸리CC에서 진행되는 ‘카트 라이드 인 더 밸리’를 이용하면 저녁 6시부터 해 질 녘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참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오크 코스를 감상할 수 있다.
‘성문안 선셋 투어 & 다이닝’에는 성문안CC의 시그니처 홀과 코스 내 주요 명소를 감상하는 약 6km 구간의 카트 투어와 피오레토 레스토랑에서의 저녁 식사가 포함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수사 결과도 안 나왔는데 탄핵?…적법한 수사 방해하려는 의도" [법조계에 물어보니 504]
- 분노한 국민 70% "노태우 300억은 불법비자금"…이혼소송 2심 판결과 간극 커
- [단독] 조전혁 서울교육감 예비후보 "교사 여론 반영하는 단일화 방식 옳지 않아"
- 국민의힘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정부안 42%와 민주당안 45% 사이 절충점 찾을 것"
- "계엄 대비법? 외계인 대비법 만들지 그러냐"…한동훈, 민주당 향해 일침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