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표 축제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 물들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는 지역 대표 축제통합홍보브랜드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판대페) 가 올해 가을에도 풍성한 내용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고 16일 밝혔다.
판대페는 봄(5월)과 가을(10월)에 각각 10일 동안 열리는 판대페는 대구 전역에서 펼쳐지는 대구의 다양한 지역 축제를 하나로 묶은 대구축제통합브랜드다.
가을축제의 개막을 여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10월 4일부터 11월 8일까지 36일간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시는 지역 대표 축제통합홍보브랜드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판대페) 가 올해 가을에도 풍성한 내용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고 16일 밝혔다.
‘판대페 시즌5. 사운드 유니버스 다이브’를 슬로건으로 10월 4~13일 대구 전역에서 열린다. 판대페는 봄(5월)과 가을(10월)에 각각 10일 동안 열리는 판대페는 대구 전역에서 펼쳐지는 대구의 다양한 지역 축제를 하나로 묶은 대구축제통합브랜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가을축제에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대구종합예술제, 대구포크페스티벌, 대구국제음악제, 대구콘텐츠페어,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 동성로청년버스킹 총 8개의 축제가 동시에 열린다.
가을축제의 개막을 여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10월 4일부터 11월 8일까지 36일간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장미의 기사’를 시작으로 ‘광란의 오를란도’ ‘264, 그한개의 별’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라 트라비아타’의 다섯 개의 메인 오페라와 콘서트, 특별행사를 선보인다.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은 10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열린다. 세계적인 지휘자와 협연자, 국내외 오케스트라 14개 단체가 15회 공연을 선보인다.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즐기는 대구종합예술제는 ‘예술, 함께 날다’를 주제로 10월 1~6일 대구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미디어데이부터 개막식과 어워즈, 대구예술인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대구포크페스티벌은 10월 4·5일, 11·12일 김광석거리 야외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동물원, 유리상자, 변진섭, 박강성 등 유명 가수들이 진한 울림이 있는 공연을 선사한다.
대구국제음악제는 10월 9~12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과 챔버홀에서 개최된다. 1982년부터 개최된 대구음악제는 지역 음악가뿐 아니라 해외 음악과 재즈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유네스코 음악창의 도시로서 품격을 알릴 예정이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대구콘텐츠페어는 10월 11·12일 대구 엑스코 서관 1층에서 펼쳐진다. 지난해보다 한층 발전해 게임, 웹툰, 캐릭터를 망라한 국내 최대 콘텐츠 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발굴, 유명 웹툰 작가와 크리에이터 초청 등 다양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예술에 빠지다’를 주제로 선보이는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는 10월 3~27일 대명공연거리 일대와 대구시 관내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호러’와 ‘힐링’이라는 이중적인 테마와 감성으로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한다.
동성로 청년버스킹은 10월 3~5일, 10월 10~12일 동성로28아트스퀘어에서 열린다.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마이크 무대가 준비돼 있고 오후 8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는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 예술가들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중 동대구역 관광안내소 주변에 우주인 모양의 공기 풍선 인형을 설치해 판대페 유니버스를 사전 홍보하고 10월 6~10일 동성로28아트스퀘어와 동성로관광안내소 앞에서는 클래식, 뮤지컬 갈라, 버스킹 공연을 열어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문예진흥원은 여행하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아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기간을 대구여행주간으로 지정한다.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기간 동안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판대페 대해 더 자세한 정보는 판대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 냄새에 비틀비틀…만취 운전 60대 사고 내고 ‘집유’
- 경찰 수사에도 ‘의사 블랙리스트’ 또…“헛짓 그만” 조롱
- 주차 시비 말리다가…60대 경비원 20대男 폭행에 뇌사
- “재촉하지 마세요ㅠㅠ” 추석 앞둔 택배기사의 문자
- “오징어게임, 내 영화 표절”…인도 감독, 넷플릭스 소송
- 추석 선물로 컵라면 1개… ‘웃픈’ 중소기업 명절 복지 실태
- “집 앞 도착” 택배 자꾸 사라져…잠복해 잡고보니 ‘이웃’
- [히든터뷰 1화] 소방관 가족이 가슴 철렁한 순간 (영상)
- 조혈모세포 기증해 ‘생면부지’ 혈액암 환자 살린 군인
- 머스크 말 현실 됐다…사격 김예지, 킬러 역 배우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