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 개원 30주년 기념식 개최… ‘비전 3.0’ 선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원 30주년을 맞은 아주대의료원이 지난 12일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아주대의료원은 지난 1994년 9월 12일 정식 개원한 이후 올해 30주년을 맞았다.
특히 이날 개원 30주년을 맞아 새롭게 수립한 '아주대의료원 비전 3.0 - '아주' 뛰어난 의료, 교육, 연구를 통해 인류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의료기관' 선포식을 함께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념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 윤을식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장 겸 고려대의료원장, 윤영석 전임 대우그룹 총괄 회장 등 외부 인사를 비롯해 아주대와 아주대의료원 보직자,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내외빈 소개 ▲연혁 보고 ▲정기 및 기념 포상 ▲격려사 ▲축사(수원시장 이재준,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장·고려대의료원장 윤을식) ▲의료원 홍보 영상 상영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개원 30주년을 맞아 새롭게 수립한 ‘아주대의료원 비전 3.0 - ‘아주’ 뛰어난 의료, 교육, 연구를 통해 인류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의료기관‘ 선포식을 함께 가졌다.
한상욱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비전 선포식에서 “함께할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 3.0을 수립했다”며 “오는 2029년 신관·교육연구동, 2030년 평택 아주대병원을 건립하는 등 우리가 지금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양적·질적 성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나면, 또 한 번 놀랄만한 큰 도약을 이룰 것이다”고 말했다.
최기주 아주대 총장은 “아주대의료원은 지난 30년간 눈부신 발전과 성취를 일구어 온 우리 아주대학교의 자랑이다”며 “앞으로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최고의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최고의 의료서비스로 수원 시민,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애써 준 역사를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 써 나갈 역사에 수원시도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윤을식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장 겸 고려대의료원장은 축사에서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선제 대응하는 바이오 메디컬의 허브로서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이제 100주년을 기념하는 그날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축하 영상을 통해 “지난 30년간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1400만 경기도민의 든든한 의료 동반자로서 지역민,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달라”고 말했다. 김준혁 국회의원은 “최상위 등급의 평가를 받고 있는 의료기관으로 130만 수원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생명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어 감사하다”며 “수원시와 경기도를 넘어 세계를 이끌어 가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대 안산병원 안세중 교수, 대한심폐소생협회 올해의 젊은 연구자상 수상
- "이 동물이 식용이었어?"… 미국서 뜨는 인기 '바베큐', 뭘까?
- ‘파격 비키니’ 공민지, 누드톤 슬림 탄탄 몸매… ‘이 운동’ 덕분?
- 급식대가, 요리할 때 ‘이 음료’ 꼭 넣는다… 소화력 높이고 장 활발히 해
- 요리 연구가 이종임, 건강 발효식 ‘간장’ 추천… 다만 ‘이것’ 확인하고 골라야
- [식품업계 이모저모]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장학금 전달 外
- “잠결에 성관계 요구, 아무한테나 할까 무섭다”… ‘이 장애’ 겪는 50세 女, 무슨 사연?
- 소화기내시경학회 “인증의 자격 부여 확대 정책 철회해야… 국민 생명 위협”
- 손연재, 톡 치면 부러질 듯한 날씬함… ‘이 운동’이 출산 후 관리 비법?
- “20대 못지 않은 ‘팔근육’ 비결?”… 75세 임혁, 매일 ‘이 운동’ 550회씩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