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즐길 때 됐다”… 최여진 푹 빠진 ‘이 운동’, 전신 근육 발달에 특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최여진이 수상스키가 시즌이라며 매력적이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최여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스키 시즌이로구나. I LOVE 이놈의 스키, 수상스키. 넌 매력적이야"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이 때문에 최여진의 연인이 수상스키 관계자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바 있다.
최여진이 빠진 수상스키의 건강 효능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최여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스키 시즌이로구나. I LOVE 이놈의 스키, 수상스키. 넌 매력적이야”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최여진은 물 앞에서 스키 보드를 안고 잔뜩 신난 표정이었다. 한편 최여진은 지난 8월 20일 방송된 SBS 예능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해 연애 중이라고 밝혔다. 당시 방송에서 최여진은 “지금 연애 중으로, 끝 사랑을 만났다”며 “계절 스포츠를 하는 분이다”라고 말했다. 이 때문에 최여진의 연인이 수상스키 관계자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바 있다. 최여진이 빠진 수상스키의 건강 효능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본다.
◇전신 근육 발달과 열량 소모에 좋아
수상스키는 양쪽 발에 스키(판자)를 착용해 모터보트에 달린 밧줄에 이끌려 물 위를 미끄러지듯이 활주하는 스포츠다. 모터보트에 줄을 매어 그 끝을 잡고 끌려가면서 균형을 잡아 속도를 겨룬다. 초보자 단계에서는 양쪽 발에 하나씩, 두 개의 스키를 착용하는 투스키로 시작한다. 투스키로 물 위로 뜰 수 있고 균형 잡힌 자세로 오래 버틸 수 있다면 스키 한쪽에 양발을 올리고 타는 원스키 단계별로 올라가게 된다. 특히 투스키에서 원스키로 단계가 올라갈수록 코어를 비롯해 전신 근육의 사용량은 더 많아진다. 자세 유지를 위해 허리와 등, 엉덩이까지 힘을 주고 긴장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전신 근력 운동에 효과적이다. 또한 수상스키를 탈 때는 시속 35~60km의 속도로 물살을 가르게 되는데 보트 속력으로 인한 물살로 신체 곳곳에 마사지 효과도 있다. 수상스키는 열량 소모량도 상당하다. 체중 60kg의 성인을 기준으로 한 시간에 약 400kcal 이상이 소모된다. 이는 에어로빅 한 시간에 소모되는 열량과 비슷하다. 운동과 놀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수상스포츠를 통해 운동 습관을 지켜가는 것도 방법이다.
◇무릎 부상 주의하고, 안전 수칙 꼭 확인해야
다만 수상스키를 탈 때 수면의 강한 반동을 받으면서 무게 중심을 잡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온몸에 힘을 줘야 하는데, 이때 몸살이 나거나 관절에 통증을 느끼기도 쉽다. 물 위에서 강인한 근력과 체력이 요구되는 전신운동으로 스스로 제동하기 어렵기 때문에 점프나 회전, 착지 과정에서 무릎 부상 가능성이 높다. 수상스키는 모터보드에 맞춰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고 넘어지지 않도록 몸을 지탱하는 무릎이 여러 차례 강한 뒤틀림을 경험하게 된다. 중심을 잃고 뒤로 주저앉을 때 무릎이 지나치게 구부러진 상태에서 회전하게 되면 손상이 발생하게 된다. 무릎을 약간 굽힌 채로 양쪽 다리의 균형을 잡아야, 한쪽으로 균형이 무너졌을 때 인대 손상 등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수상스키 장에 안전요원 자격증이 있는 사람이 필수로 상주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해 안전하게 수상스키를 타는 것이 기본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기 빼는 데 특효”… 경수진이 밝힌 비법, 열량 소모에도 최고?
- “10개월 내내 복통”… 40대 여성, 결국 배에서 ‘이것’ 나왔다
- 제철 맞은 새우 먹다 사망까지? ‘이 질환’ 앓는 사람, 주의
- “스마트폰도 담배처럼 규제하라”던데… 아이들에게 얼마나 안 좋기에?
- 으슬으슬 추운 감기몸살, 따끈한 사우나 가면 나을까?
- “나이 드는 것 안 두려워”… 78세 할머니가 밝힌 ‘젊게 사는 비법’은?
- 차고 건조한 공기 타고 '바이러스' 둥둥… 환절기 건강 챙기려면
- 이 운동, 저 운동 다 싫을 때 ‘이것’만 해보세요… 살 잘 빠집니다
- 가슴 축소 수술 받았다가… 유두 절반 사라진 英 여성
- 가을철 면역력 걱정될 때, ‘이 채소’가 보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