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 예비명단' 뽑혔는데 어깨 통증 재발이라니…베어스 '15홀드' 우완 영건, 너무 급히 돌아왔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투수 최지강이 2024 프리미어12 예비 명단 60인에 뽑힌 날 정작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두산 관계자는 "최지강 선수가 어깨 통증이 재발해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추후 정밀 검진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지강은 7월 15일 어깨 통증으로 1군 엔트리에서 말소돼 1개월여의 재활 기간을 보내고 8월 17일 1군으로 복귀했다.
결국, 최지강은 어깨 통증 재발로 1군 엔트리에서 다시 빠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근한 기자) 두산 베어스 투수 최지강이 2024 프리미어12 예비 명단 60인에 뽑힌 날 정작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최지강은 올 시즌 15홀드를 달성한 팀 주축 필승 셋업맨이다. 하지만, 어깨 통증 재발로 이탈한 최지강의 향후 복귀 시점이 불투명해진 분위기다.
두산은 지난 12일 1군 엔트리에서 최지강을 말소했다. 두산 관계자는 "최지강 선수가 어깨 통증이 재발해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추후 정밀 검진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지강은 올 시즌 55경기(50이닝)에 등판해 3승 1패 1세이브 15홀드, 평균자책 3.24, 45탈삼진으로 맹활약했다. 최지강은 마무리 투수 김택연과 더불어 올 시즌 두산 필승조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감을 발휘했다.
최지강은 올 시즌 어깨 부상 이슈가 발목을 잡고 있다. 최지강은 7월 15일 어깨 통증으로 1군 엔트리에서 말소돼 1개월여의 재활 기간을 보내고 8월 17일 1군으로 복귀했다.
최지강은 8월 6경기 등판 2홀드 평균자책 3.60으로 안정감을 되찾는 듯했지만, 9월 들어 4경기 등판 평균자책 9.82로 다소 흔들리기 시작했다. 결국, 최지강은 어깨 통증 재발로 1군 엔트리에서 다시 빠졌다.
두산은 13일 잠실 NC 다이노스전, 14일 잠실 KT 위즈전을 치른다. 5강 사수를 위해서 반드시 넘어서야 할 경쟁자들이다. 하지만, 최지강의 이탈로 필승조 한 축이 무너지면서 마운드 운용에 상당한 고민을 안게 됐다.
최지강 개인으로서도 매우 안타까운 어깨 부상 재발이 됐다. 전반기 좋았던 흐름이 어깨 부상 때문에 후반기 들어 뚝 끊긴 데다 다가오는 가을 생애 첫 성인 국가대표팀 발탁 가능성도 생긴 까닭이다.
KBO 전력강화위원회는 지난 12일 2024 프리미어12 예비 명단 60인을 발표했다. 최지강은 이 프리미어12 예비 명단 60인 안에 팀 동료 김택연, 이병헌, 곽빈, 이영하 등과 함께 포함됐다. 하지만 최지강은 프리미어12 예비 명단 발표일에 자신의 1군 엔트리 말소 소식을 함께 전해야 했다.
어깨 통증이 재발한 최지강의 복귀 시점은 안갯속이다. 정밀 검진 결과에 따라 시즌 아웃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이 경우 포스트시즌 출전뿐만 아니라 데뷔 첫 성인 대표팀 발탁 기회마저 놓칠 수 있기에 최지강의 정밀 검진 결과에 많은 이의 시선이 쏠릴 전망이다.
최지강은 8월 중순 어깨 부상 복귀 뒤 전반기 보여줬던 100% 좋았던 구위와 구속을 좀처럼 되찾지 못했다. 오히려 9월 들어 보여준 등판에서 점점 더 좋지 않은 투구 흐름이 나오기도 했다. 어깨 부상 재발이란 최악의 상황이 나왔기에 결과적으로 팀 사정상 부상 복귀 시점이 너무 빨랐던 게 아니냐는 지적도 충분히 나올 수 있다. 선발진 붕괴로 계산이 서는 불펜 투수가 한 명이라도 더 시급하게 필요했던 두산 벤치 관점에서는 답답한 상황의 연속이다.
구단과 팬들은 최지강이 어깨 부상 재발 악재를 딛고 일어나 시즌 아웃을 피하길 바랄 수밖에 없다. 과연 최지강이 완벽하게 건강을 되찾은 뒤 다가오는 가을야구 및 프리미어12 무대 마운드로 올라가 좋았던 공을 다시 던질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근한 기자 forevertoss8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 콘서트 취소해"…손흥민 잔디 지적에 아이유 불똥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상의 훌러덩…파티서 미모 발산
- '워터밤 여신' 권은비, 확대하니 더 예뻐…물오른 비주얼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금메달 획득 후 근황…걸그룹인 줄
- '미스맥심' 김갑주, 파격 코스튬 아찔한 자태…파격 행보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