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고품질 상품과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 높인 브랜드 선정

2024. 9. 13. 0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32개 업체와 브랜드 발표

사전·공적·최종 심사 거쳐 선정
‘코원하우스’ 등 연속 수상 영예
브랜드의 경쟁력과 충성도 확인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 기업이 발표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 이 시상식은 매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오고 있으며, 올해 역시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브랜드들의 상품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 등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 각 부문 1위를 꼽았다.

각 부문 1위는 전문가와 소비자들이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공적 심사와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소비자들에게 공신력 높은 지표로 작용할 올해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에는 총 32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먼저 아메리슬립이 가구(침대·매트리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포모라인L112와 코원하우스, 남바원택시가 각각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건축(전원주택시공), 고객만족브랜드(택시면허중개)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교육 부문에서는 코리아에듀(기업교육)와 키위잉글리쉬(영어)가 1위로 꼽혔다. 이어 마케팅 부문에서는 씨앤컴(디자인·디지털 광고)과 앱실론코퍼레이션(퍼포머스마케팅)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IP119는 산업(사무실인터넷랜공사) 부문에 선정됐다.

홈빛은 생활가전 부문 2관왕(선풍기·실링팬, 히터·라디에이터)을 차지했다. 생활서비스 부문에서는 케어네이션(돌봄서비스플랫폼)과 프리드라이프(상조), 극동해운항공(해외이사·물류)이 1위를 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비츠온 (LED조명)과 모나리자(화장지)의 소비자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서비스 부문 1위에는 우리집보험주치의(보험분석플랫폼)와 심플릿(출판·광고)이 자리했다. 이어 자연비책이 식품(CCA주스) 부문, 곱창파는청년들이 식품(곱창) 부문, 고르다치과의원이 의료(치과·임플란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정보서비스 부문에서는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결혼정보)와 골든클럽(증권정보제공)이, 제조 부문은 에이빗(건강기능식품)이 1위에 올랐다. 주방가전 부문은 맥스메이트오븐(오븐기)과 로닉해독주스기(해독주스기)가, 패션 부문의 경우 워키오(수제기능성건강신발)가 선정됐다.

프랜차이즈 부문에는 감성커피(카페)와 제주할망밥상(한식)이, 화장품 부문에는 더마벨(에스테틱화장품), 밀크바오밥(퍼스널케어), La‘dor(헤어케어)가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

이들 브랜드 가운데 아메리슬립·포모라인L112·코원하우스·코리아에듀·IP119·케어네이션(CARENATION)·프리드라이프·비츠온·모나리자·심플릿·곱창파는청년들·골든클럽·맥스메이트오븐·로닉해독주스기·더마벨(Dermabell)·밀크바오밥·La’dor 등이 연속 수상에 성공해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 침체와 내수 경제 악화 속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32개 기업은 이번 수상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그 가치를 입증해 냈다” 며“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들을 다차원적으로 깊게 이해하는 전략이 함께 한다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는 걸 증명한 셈”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시상을 통해 브랜드의 경쟁력과 충성도를 알아볼 수 있었다”며 “수상 기업 모두가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국내를 넘어선 세계적인 기업으로 눈부신 성장을 이뤄내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1위 업체와 브랜드

이준혁 중앙일보M&P 기자 lee.junhyuk1@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