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투트가르트에 배우자' 글로벌 스포츠 통합 플랫폼 스포츠파이 한국에서 첫번째 런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서 주변 축구 클럽 정보를 확인하고 등록, 매칭을 진행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종목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스포츠파이는 축구클럽을 찾는 학부모의 니즈를 반영하여 내 주변의 축구 클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축구 클럽을 운영하는 지도자들에게는 클럽을 홍보하고 신입 선수를 등록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클럽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한국에서 주변 축구 클럽 정보를 확인하고 등록, 매칭을 진행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다.
12일 올리브크리에이티브는 보도자료를 통해 "글로벌 스포츠 어플리케이션 스포츠파이가 한국에서 런칭한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올리브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스포츠파이는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유소년들과 동호인, 학부모와 지도자를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축구를 시작으로 전 종목으로 확대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종목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스포츠파이는 축구클럽을 찾는 학부모의 니즈를 반영하여 내 주변의 축구 클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축구 클럽을 운영하는 지도자들에게는 클럽을 홍보하고 신입 선수를 등록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클럽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 매칭을 통해 지도자가 클럽간 연습경기 상대를 찾을 수 있다.
홍보가 필요한 각종 대회 조직위원회는 스포츠파이 앱을 통해 대회를 홍보할 수 있으며 스포츠파이를 통해 대회 신청까지 가능한 원스탑서비스도 올해 말 오픈한다. 또한 동호회 회원들은 경기를 위해 필요한 내 주변의 경기장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부모님들은 코치와 전문가들을 통해 자녀들의 영상기록이나 퍼포먼스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포츠파이에 등록된 지도자들을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스포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도자들은 자신의 전문성을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도자들의 경제적인 활동도 가능하다.
한국에서 스포츠파이 런칭을 기념하여 스포츠파이의 글로벌 스포츠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유소년 축구팀들이 해외 팀들과 교류하고 다양한 국제 대회에 참가할 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첫번째로 축구를 즐기는 12세 이하 아이를 대상으로 국제스포츠교류협회가 주최하는 독일 분데스리가 1부팀인 슈투트가르트 코칭 및 스카우팅 프로그램을 스포츠파이와 함께 한다. 접수는 9월 27일까지 스포츠파이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정의석 올리브크리에이티브 대표는 "유소년, 학부모, 지도자 및 동호인들이 스포츠산업의 주요 소비자일뿐만 아니라 생산자로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스포츠파이의 주요 서비스를 구성하였다. 국내 축구를 시작으로 종목과 국가를 확장하여 전세계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과 스포츠 전문가들을 연결해주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발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파이는 내년 초 인도네시아, 태국에 진출 계획이며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초기 가입자에게는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 올리브크리에이티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죽순처럼 자라난 아르테타, 계약 기간도 쑥쑥! 아스널과 2027년까지 재계약 근접 - 풋볼리스트(FOOT
- 이번엔 '無경기' 면했다…여자 축구대표팀, 오는 10월 일본과 친선경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호날두 ‘또’ 텐하흐 저격 “맨유 깡그리 갈아엎어야, 지식 없이 명가 재건 없다” - 풋볼리스
- [공식발표] 부산 성호영, 음주운전으로 K리그 공식경기 출장 60일 활동 정지 - 풋볼리스트(FOOTBALLIS
- '亞 최초 서울 홈리스월드컵, 사상 최초 공식 주제가' THE PASS FOR HOME 발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