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4 청년정책홍보전 개최

박종일 2024. 9. 12.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청년의 날을 맞아 9월 21일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2024 청년정책홍보전'을 개최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역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우리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청년정책홍보전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많은 정보와 도움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정책 발굴에 더욱 고민하겠다. 광진구에 많은 관심과 애정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청년정책 소개와 청년문화 체험 행사
청년부스, 프리마켓, 포토존, 휴식존,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롭게 꾸며
청년정책공모전 현장 투표도 함께 진행, 9월 말에 최종 선정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청년의 날을 맞아 9월 21일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2024 청년정책홍보전’을 개최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이다.

올해는 청년의 날인 21일 오후 3시부터 젊은 층에 인기가 많은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개최한다.

광진구 청년정책을 찾아 여행하는 ‘광진마블’이라는 콘셉트로 분야별 청년정책을 한눈에 알아보고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청년부스를 운영한다. 13곳의 청년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년정책을 알려준다. 퀴즈게임, 건강 측정, 인형 만들기, 창업과 금융지원 상담 등 14개 부스로 자리를 꽉 채운다. 12개의 프리마켓을 운영해 과일주스, 디저트, 지갑, 애견용품 등 청년창업가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 행사장 입구에 포토존을 만든다. 부루마블 게임을 연상시키는 파란색 포토존과 함께 휴식존, 인생네컷이 줄을 이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인생네컷 사진의 배경에는 광진구 전경도 함께 볼 수 있도록 담았다.

청년정책공모전 현장투표도 열린다. 15건의 제안을 게시판에 올려 선호하는 정책에 스티커를 부착한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사전투표와 현장투표 점수, 전문가 점수를 합산, 9월 말 최종 선정한다. 광진구청 홈페이지 ‘청년포털’을 통해 온라인 사전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버스킹 공연, 청년 자유게시판, 댓글 이벤트 등 젊은 세대를 위한 맞춤형 이벤트와 푸짐한 선물을 준비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역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우리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청년정책홍보전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많은 정보와 도움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정책 발굴에 더욱 고민하겠다. 광진구에 많은 관심과 애정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