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여수국제웹페스트 레드카펫 행사

2024. 9. 11. 18: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여수시가 지난 6일 오후 5시 제1회 여수국제웹페스트(Yeosu International Webfest) 레드카펫 행사를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는 GS칼텍스 예울마루 4층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장, 이순재 조직위원장 및 홍보대사 기도훈, 해외 웹 어워즈 파트너 등 전 세계 웹 콘텐츠 제작자와 팬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여수국제웹페스트는 글로벌 웹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창의적인 작품들의 교류를 목표로 하는 국제적인 페스티벌으로서 이번 레드카펫 행사에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감독 및 배우들이 참여했다.

여수국제웹페스트 관계자는 “여수에서 열린 첫 번째 웹페스트가 이렇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웹 콘텐츠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한층 더 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웹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전 세계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여수가 국제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나혜 인턴기자 kim.nahy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