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도 의사 남친도 의사"…공상정, SNS 폐쇄→다시 열었다 [엑's 이슈]

김예은 기자 2024. 9. 11. 1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승연애3' 출신 공상정이 SNS 계정을 다시 오픈했다.

공상정은 지난 10일 SNS 계정을 폐쇄했다.

그러나 11일 기준, 공상정은 SNS를 다시 오픈하고 근황을 공유하고 있다.

이 악플로 인해 SNS를 폐쇄한 것으로 추정됐으나, 공상정은 하루가 지나지 않아 다시 SNS 활동을 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환승연애3' 출신 공상정이 SNS 계정을 다시 오픈했다. 

공상정은 지난 10일 SNS 계정을 폐쇄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만 나올 뿐, 접속할 수 없는 상태였다. 그러나 11일 기준, 공상정은 SNS를 다시 오픈하고 근황을 공유하고 있다. 

앞서 공상정은 "세상에서 젤 좋은 부모님 만나고 부족함 없이 유복하게 자랐고 뭘 해도 내편들이 ㄴ언니, 동생 있고 올림픽 금메달 있고 죽기 전까지 언금 나오고 살아온 길 특별하고, 그래서 살아갈 길도 특별하고 태어날 때부터 복을 가지고 태어난 복덩이인데 잠시 자존감 낮아진 내 자신 한심해"라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더해 그는 "자존감 왜 낮아져. 넌 세상에서 제일 자랑스러운 동생인데. 의대 6년 다시 다니고 인턴 다시 해도 운동은 못해. 아무나 못하는 거 해낸 거야 너"라는 언니의 메시지를 공개하며 "아 맞다 나 가족 다 의사고 남자친구도 의사였지(?)ㅎㅎㅎ"라는 글을 덧붙이기도 했다. 

공상정의 의사 가족, 의사 남자친구 과시 멘트는 일부 누리꾼에게 부정적 반응을 얻었다. "자존감이 되게 낮은 것 같다", "과시하는 걸로 인정받고 싶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이 쏟아졌다. 이 악플로 인해 SNS를 폐쇄한 것으로 추정됐으나, 공상정은 하루가 지나지 않아 다시 SNS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공상정은 지난 7월에도 구설에 오른 바 있다. 남자친구 서민형이 운전 도중 핸드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직접 자신의 계정에 업로드한 것. 운전 중 핸드폰 사용은 도로교통법 40조 위반으로 불법이다. 

이에 부정적 반응이 이어지자 공상정은 "잘못된 점 반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조심하겠다"고 사과하기도 했다. 

한편 공상정은 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다. '환승연애3'를 통해 전 남자친구였던 서민형과 재결합했다. 

사진 = 공상정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