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2024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Baja 부문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동아리 '망치 모터스(지도교수 염광욱)'의 '터보달팽이' 팀이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군산 새만금 자동차 경주장에서 열린 '2024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Baja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유일한 사이버대학교로 참가해 '터보달팽이' 팀이 종합 1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터보달팽이' 팀은 터보차저를 장착한 차량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동아리 ‘망치 모터스(지도교수 염광욱)’의 ‘터보달팽이’ 팀이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군산 새만금 자동차 경주장에서 열린 ‘2024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Baja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들은 KSAE Grand Prix Baja(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를 수상하며 기량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회는 한국자동차공학회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전국 32개 대학에서 46개 팀, 약 1,100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유일한 사이버대학교로 참가해 ‘터보달팽이’ 팀이 종합 1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터보달팽이’ 팀은 터보차저를 장착한 차량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염광욱 지도교수는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이번 우승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라크전 코앞인데 상암 잔디 엉망… ‘IU 콘’ 취소해달라”
- 제주 낚싯배 뒤덮은 곤충…‘지구촌 방랑자’ 된장잠자리
- 女화장실 몰카에 N번방까지… 공개사이트에 주르륵
- “추석 응급실 대란 진짜 왔으면” 의사 게시판 글 일파만파
- ‘공포의 배터리’… 완충 분리해뒀는데도 폭발 화재
- 홍명보호 구한 손흥민…“선수들에 ‘고개숙이지 말라’고”
- 미성년자 사진 놓고 “선착순 10명”… 집단 성매매 알선
- 전공의 떠난 자리, 암수술 줄었다… 응급실 절반 “겨우 버틴다”
- 드러난 ‘안세영 폭로’ 실상… 횡령·배임 가능성도 포착
- 불타고 무너지고… 오물풍선 테러에 정부는 ‘속수무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