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다큐멘터리 ‘세이브 더 게임’, 부산국제영화제 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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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재단은 사이드미러와 기획하고 제작한 게임 산업 다큐멘터리 '세이브 더 게임(SAVE THE GAME)'이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부문에 공식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국내 게임산업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비해 게임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조명하는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점에 주목해 다큐멘터리 제작을 진행해왔다"며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과 산업을 일궈온 1세대 게임업계 종사자들의 노고가 재조명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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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저 다룬 후속편 연내 공개 예정
넥슨재단은 사이드미러와 기획하고 제작한 게임 산업 다큐멘터리 ‘세이브 더 게임(SAVE THE GAME)’이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부문에 공식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재단은 온라인 게임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21년 9월부터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과 문화를 조명하는 3부작 다큐멘터리를 제작해왔다. 그중 1부인 세이브 더 게임을 오는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부문에 출품했다. 와이드 앵글 부문은 영화의 시선을 넓혀 색다르고 차별화된 다큐멘터리를 선보이는 부문이다.
세이브 더 게임은 1980년대 개인용 컴퓨터가 보급되던 시기부터 현재에 이르는 한국 PC 게임의 역사를 기록한 작품이다. 1세대 게임업계 종사자들의 증언과 사료들을 통해 국내 게임 산업의 역사를 조명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국내 게임산업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비해 게임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조명하는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점에 주목해 다큐멘터리 제작을 진행해왔다”며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과 산업을 일궈온 1세대 게임업계 종사자들의 노고가 재조명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재단은 게임 산업 다큐멘터리의 2부와 3부도 연내 공개할 계획이다. 2부는 온라인 게임 산업의 탄생과 성장을, 3부는 한국 이용자 특유의 게임 문화를 조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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