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북카페서 가을 독서 하세요…문화의 날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독서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2024 가을 독서로 업앤다운 행복 충전' 문화의 날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평화광장 친환경 야외도서관에서 책과 소통하는 문화의 날은 독서, 공연, 체험, 강연,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식을 쌓으며 즐거움을 느끼고 탄소배출 등 도민의 축적된 피로감까지 해소할 수 있는 행복 충전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독서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2024 가을 독서로 업앤다운 행복 충전’ 문화의 날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평화광장 친환경 야외도서관에서 책과 소통하는 문화의 날은 독서, 공연, 체험, 강연,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식을 쌓으며 즐거움을 느끼고 탄소배출 등 도민의 축적된 피로감까지 해소할 수 있는 행복 충전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28일과 10월 26일 오후 3부터 5시까지 주말 가족들과 함께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를 방문하면 누구나 다채로운 문화 행사에 함께할 수 있다.
9월 28일에는 ‘2024 경기도 야외도서관 독서문화 페스타’ 행사와 연계해 ‘아들 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 저자 김유라 작가의 ‘자녀경제교육법’ 강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도민마켓, 평화 오아시스, 독서페스타 등과 함께 다채롭고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26일에는 경기평화광장북카페에서 가족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그림책 동화 샌드아트 ‘무지개 물고기’ 공연과 함께 풍선아트 만들기 체험을 함께 진행한다.
변상기 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북카페는 책으로 소통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독서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면서 “경기도 친환경 야외도서관은 도민이 언제든 방문해 편히 쉬어갈 수 있는 명소가 돼 많은 도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는 ‘잔디밭 영화제’ 상영, ‘도민마켓’ ‘평화 오아시스’ 문화공연, 야외도서관 ‘독서문화 페스타’ ‘북카페 문화의 날’ 운영을 통해 도민에게 가을 주말 풍성한 문화공연과 독서 휴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카페 문화의 날 행사 관련 정보 및 북카페 이용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명보호 구한 손흥민…“선수들에 ‘고개숙이지 말라’고”
- ‘공포의 배터리’… 완충 분리해뒀는데도 폭발 화재
- 전공의 떠난 자리, 암수술 줄었다… 응급실 절반 “겨우 버틴다”
- 미성년자 사진 놓고 “선착순 10명”… 집단 성매매 알선
- 드러난 ‘안세영 폭로’ 실상… 횡령·배임 가능성도 포착
- 불타고 무너지고… 오물풍선 테러에 정부는 ‘속수무책’
- 日 쌀 부족 심각… 기어이 발생한 햅쌀 90㎏ 도난 사건
- ‘이상한’ 밴스 또 설화…“아이티인이 반려동물 납치해 먹는다”
- ‘佛 몽블랑 조난’ 한국인 남녀, 사흘만에 숨진채 발견
- 카메라 박힌 ‘가짜 바위’…日 온천女 1000명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