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용인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청소·물가·보건의료 등 분야별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이 기간 재난상황반, 수송대책반 등 12개 반에 직원 206명을 배치,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 상황에 대응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난상황반 등 12개반에 206명 배치
경기도 용인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청소·물가·보건의료 등 분야별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이 기간 재난상황반, 수송대책반 등 12개 반에 직원 206명을 배치,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 상황에 대응할 방침이다.
시는 특히 화재나 태풍 등 재난·재해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재난상황반을 24시간 운영한다. 명절을 앞두고 용인중앙시장 등 다중 이용시설의 안전관리 상태도 철저히 점검한다.
수송대책반은 귀성·귀향객들의 안전을 위해 지역 내 주요 도로 상황을 살피고, 포트홀이나 파손된 시설물을 즉각 보수하는 등 특별교통대책을 편다.
시는 연휴 기간 용인중앙시장 인근 중앙공영주차장과 금학공영주차장, 처인구청,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등 19곳의 부설 주차장과 노외·노상 주차장 20곳을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생활쓰레기 수거를 담당하는 청소대책반은 연휴 첫날인 14일과 마지막 날인 18일에 모든 쓰레기를 수거한다. 16일은 음식물쓰레기만 수거하고 일요일인 15일과 추석 당일인 17일은 수거하지 않는다.
수도대책반은 명절을 맞아 단수나 누수 등 수도 문제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비상급수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지대가 높아 상수도 공급이 어려운 지역의 긴급 급수 상황에 대비해 업체 2곳에서 급수차를 확보했다.
보건의료반은 연휴 기간 응급의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응급의료기관을 중심으로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문 여는 병·의원, 약국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앞서 명절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가동한 물가대책반은 오는 13일까지 추석 명절 성수품 20개 품목에 대한 품질과 가격 안정성을 지속 점검한다.
광고물대책반은 불법 광고물 대응체계를 구축해 주기적인 순찰로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고, 연료대책반은 연휴 기간 중 LPG 충전소 등을 파악해 안정적인 연료공급이 이뤄지도록 관리한다.
환경감시반은 특별 순찰반을 구성해 공장 밀집 지역이나 하천 등을 순찰하며 환경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업체에 대한 감시를 강화한다.
한편 연휴 기간 생활 불편 사항 등 각종 민원 제보는 용인시 민원 상담 콜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콜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이외 시간 민원은 시청 당직실로 자동 연결된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추석 연휴 용인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지내도록 빈틈없는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할 것"이라며 "110만 용인 시민 모두가 풍성하고 여유로운 한가위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 연락처만 100여개…세금만 70억 내는 남편, 성매매 중독자" - 아시아경제
- "하루에 7억 빼돌리기도"…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아시아경제
- "일본 카페서 핸드폰 충전하면 잡혀갑니다"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주연은 200억도 받는데" 3000원 안되는 시급 10% 삭감에 발끈한 中 단역배우들 - 아시아경제
- 암 치료에 쓰라고 2억 모아줬더니 새 집 산 20대…분노한 中 누리꾼 - 아시아경제
- "흠뻑 젖은 티셔츠 무려 12장"…공항서 딱 걸린 여대생 무슨 일? - 아시아경제
- "김치나 담가라"…10대 주짓수 선수, 동덕여대 시위에 악플 - 아시아경제
- 조종사들도 기다렸다가 '찰칵'…송혜교 닮았다는 中 여성 파일럿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