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체감 온도 33도 이상 무더운 날씨...지독한 여름, '머리카락'도 지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11일)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5~21도, 최고 24~28도)보다 높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덥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7도, 낮 최고기온은 28~35도를 오르내리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11일)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5~21도, 최고 24~28도)보다 높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덥다.
오후까지는 무덥겠으나 저녁부터는 기온이 낮아지면서 폭염특보 해제 또는 완화될 가능성이 높다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다. 늦은 새벽부터는 남해안, 오전부터는 그 밖의 전남권과 경남권, 오후부터는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권에 소나기가 예보됐다. 밤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5~30㎜ ▲강원영서중·북부, 강원남부 5~30㎜ ▲대전·세종·충남, 충북 5~60㎜ ▲광주·전남, 전북 5~60㎜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5~60㎜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7도, 낮 최고기온은 28~35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25도, 수원 24도, 춘천 23도, 강릉 24도, 청주 25도, 대전 25도, 전주 26도, 광주 25도, 대구 24도, 부산 27도, 제주 2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5도, 인천 33도, 수원 34도, 춘천 33도, 강릉 30도, 청주 34도, 대전 35도, 전주 33도, 광주 30도, 대구 32도, 부산 32도, 제주 31도다.
한편, 여름철은 쉽게 지치는 계절로 이는 머리카락에도 적용되는 바이다. 여름철에는 머리를 감거나 물놀이·비를 맞는 등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두피에 조성된 몹시 습한 환경은 세균 번식과 염증을 유발해 모발의 탈락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여름철 뜨거운 햇빛,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도 모발 탈락을 유발하는 위험요인이다.
자외선은 두피에 직접적인 열을 가해 노화와 모낭을 자극하는 것만 아니라 모발 손상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특히 두피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고 자외선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다. 또 항상 똑같은 부위가 노출되지 않게끔 주기적으로 가르마를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어이 모발을 건조할 때는 뜨거운 바람보다는 시원한 바람으로 두피를 중심으로 건조시키고, 머리를 감을 때도 두피와 모낭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감아야 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폭염 지속...'구충제' 꼭 먹어야 할까?
- [오늘 날씨] 푹푹 찌는 월요일 체감온도 33도... 반려동물·흙도 위험한 '파상풍' 예방법은
- [오늘 날씨] 체감온도 33도까지 오르고 소나기...식후 졸림이 건강 적신호?
- [오늘 날씨] 맑고 무더운 주말...여름철 단골질환 '무좀' 재발 막으려면?
- [오늘 날씨] 체감온도 33도, 곳곳 소나기...여름은 요로결석의 계절?
- 김기현, 野 윤석열 정권 규탄 장외집회에 "탄핵 1순위는 이재명 자신"
- "배 나온 오빠" "하야하라"…이재명 민주당, '김건희 규탄' 총력 장외집회
- 원희룡 "제주지사 때부터 명태균과 소통? 강혜경 주장, 명백한 허위사실"
- '나는 솔로' 23기 정숙 '성매매·전과 논란'에 "억울하다" 반박
- ‘헛심 공방’ 전북·인천, 멸망전 무승부…아무도 웃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