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 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MMORPG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을 품는다.
위메이드맥스와 매드엔진의 주식교환을 통해 위메이드맥스의 완전자회사로 편입한다.
10일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는 주식교환 방식으로 매드엔진을 완전자회사로 편입한다고 공시했다.
위메이드맥스는 공시를 통해 이번 주식교환 목적을 매드엔진을 완전자회사로 편입해 게임 개발 역량 강화 및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가 MMORPG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을 품는다. 위메이드맥스와 매드엔진의 주식교환을 통해 위메이드맥스의 완전자회사로 편입한다.
10일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는 주식교환 방식으로 매드엔진을 완전자회사로 편입한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주식교환 비율은 매드엔진 1주당 위메이드맥스 260.8557326주다. 교환가액은 위메이드맥스가 10,231원, 매드엔진이 2,668,815원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맥스는 공시를 통해 이번 주식교환 목적을 매드엔진을 완전자회사로 편입해 게임 개발 역량 강화 및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식교환에 따른 기대 효과로 신주 발행에 따른 유상증자 효과로 자본 확충에 따른 일부 경영지표의 개선 효과와 영업환경의 변화 등 외부 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경영 체계를 갖추고, 계열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영업경쟁력 강화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매드엔진이 개발하고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MMORPG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개발해 뛰어난 비주얼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등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흥행성을 인정받았다. 또 올해 3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버전을 170여 개 국가에 출시해 동시접속자수 4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현재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에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개발력을 인정받은 매드엔진이 자회사로 편입되면 위메이드 게임 라인업에 무게감이 더해지고 실적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욱 좋은 성과를 만들기 위해 긴밀하게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매드엔진 관계자는 "양사 협업으로 만든 '나이트 크로우' 성공 노하우와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어려운 시장 환경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핵심 개발력의 집중과 우수 인력 확보, 신속한 의사 결정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S5프로 오나? 플레이스테이션 기술 프레젠테이션 11일 자정 진행 예정
- 라인게임즈, 디나미스원 투자설은 '사실무근'
- [LCK 결승] 예상치 못한 벤픽과 결과 한화생명 “창단 2940일만에 첫 우승 달성”
- 해피밀 대란 예고, 마리오카트 디럭스 장난감 나온다!
- [SWC2024 월드 파이널] 새로운 최강자 탄생, 우승은 공격력의 화신 '커리안 바오'
- [지스타2024] 게임사업 속도 내는 하이브IM, 새로운 간판 게임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공
- DLC가 GOTY 후보? 엘든링 주겠다고 선언한건가?
- 아시아에 부는 콘솔 바람
- 엔씨소프트 대작 '저니 오브 모나크', 12월 4일 자정 글로벌 출시
- [SWC2024 월드 파이널] 준결승 1경기: 압도적인 화력! 커리안 바오 선수 결승 안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