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SM 떠나 첫 앨범…돈 너무 많이 들어" (컬투쇼)[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이니 온유가 앨범 작업 비하인드를 전했다.
10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는 보이넥스트도어와 샤이니의 온유가 게스트로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뽐냈다.
온유는 "굉장히 많은 작업들을 직접 보고 컨펌해야 하니까 쉽지 않더라. 돈 쓰는 이유가 있더라. 전문가들이 있어야 하는 이유"라며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스페셜 DJ 뮤지가 "돈도 많이 들지 않냐"라고 하자 온유는 "생각 이상으로 엄청 들어가서 놀랐다"라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채현 기자) 샤이니 온유가 앨범 작업 비하인드를 전했다.
10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는 보이넥스트도어와 샤이니의 온유가 게스트로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뽐냈다.
스페셜 DJ로 출연한 한해가 온유에 "SM 떠난 이후로 새 회사에서 처음 내는 앨범이신데 힘든 점은 없었냐"라고 물었다. 온유는 "굉장히 많은 작업들을 직접 보고 컨펌해야 하니까 쉽지 않더라. 돈 쓰는 이유가 있더라. 전문가들이 있어야 하는 이유"라며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스페셜 DJ 뮤지가 "돈도 많이 들지 않냐"라고 하자 온유는 "생각 이상으로 엄청 들어가서 놀랐다"라고 답했다. 이에 한해는 "앞으로도 많이 그럴 거다. 혼자 작업하시다보면"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자신의 가장 큰 매력으로 '목소리'를 꼽은 온유에게 또 다른 외적 매력 포인트를 묻자, 그는 잠시 고민하다 '목젖'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한해 역시 "온유 씨 목젖이 알이 단단하고 굵고 옹골찬 느낌이다"라며 온유의 목젖에 긍정적인 평을 전했다.
이날 온유는 반 년 간 혼자서 해외 여행을 다녀왔다고 밝히기도 했다. 여행 과정에서 느낀 점이 있냐는 한해의 질문에 온유는 "실패를 배웠다. 이번 여행을 통해 새로운 걸 많이 해봤다. 대중교통 표 끊는 것부터가 생소하더라"라며 소감을 밝혔다.
"온유 씨 정도면 월드 클래스신데 알아보는 사람은 없었냐"라는 한해의 질문에 온유는 "제가 그냥 베낭을 메고 다녀서 잘 못 알아보시더라"라고 답했다. 이에 뮤지가 "'왜 날 못 알아보지' 라는 생각은 안 하셨냐"라고 묻자 그는 "제가 너무 거지꼴이라 오히려 못 알아보시는 게 다행"이라고 답했다.
토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온유는 "제가 길림성 래퍼라는 루머도 돌았다"라며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샤이니 '누난 너무 예뻐' 하던 시절에 공개된 사진을 보고 사람들이 래퍼인 줄 알았다고 하더라. 중국 길림성에서 온 래퍼라고. 사실 랩은 이번에 처음 도전해봤다"라고 덧붙였다.
사진=SBS 파워FM
윤채현 기자 js410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아들' 시안, 차세대 유망주 답네…또 대회 우승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금메달 획득 후 근황…걸그룹인 줄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새 출발 후 근황…아들이 만든 케이크 자랑
- 장윤정, 집안 경사 났네 …아들, 美 명문대 프로젝트 합격해 LA 간다
- "많이 버는구나?" 김대호, 8억2천 '올 리모델링 단독 캠핑 주택' 선택(홈즈)[종합]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