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추석 연휴기간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추석 연휴 기간인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귀성객과 지역주민 편의를 위해 지역 내 학교와 소속 기관 주차장 171곳을 무료 개방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추석 연휴 기간 주차장 무료 개방 사업은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와 소속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하고 있다"며 "협조해 준 학교와 소속기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주차장 개방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추석 연휴 기간인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귀성객과 지역주민 편의를 위해 지역 내 학교와 소속 기관 주차장 171곳을 무료 개방한다고 10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학교(기관)별 이용 가능한 주차장 정보를 공유누리,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에 미리 공지해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지역주민이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연휴 기간 무료 개방하는 주차장은 별도 주차 관리 인력 등이 운영되지 않는다. 주차장 이용자는 학생 안전사고 예방, 주차시간 엄수, 차량 앞면에 연락처 게시,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시설물 훼손 방지 등 시설 이용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추석 연휴 기간 주차장 무료 개방 사업은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와 소속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하고 있다”며 “협조해 준 학교와 소속기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주차장 개방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품된 술 되판 코스트코…“한달간 설사” 대장균 나와
- “韓, 외계인 느낌” 외모품평 논란 진성준 “과한 표현 사과”
- 눈앞에서 다리 ‘와르르’…베트남 덮친 초강력 태풍 [포착]
- “출산율 꼴찌 한국 유모차보다 ‘개모차’ 더 팔려”
- “이강인, 두산家 5세 어깨 안고” 데이트 포착…또 열애설
- ‘엄마·10대 남매 참변’ 화재… “원인은 리튬배터리”
- 도쿄서 매독 환자 급증 ‘비상’… 올해 2400여명
- 폭우에 쑥, 폭염에 바싹… 美서부 태운 화마의 ‘연료’
- 차 훔쳐 10㎞ 몰다 결국 쾅…잡고 보니 ‘초5’ 촉법소년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