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고위공직자 릴레이 ‘청렴마이크’…“청렴문화 확산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고위공직자 릴레이 청렴 메시지 캠페인인 '청렴 마이크'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청렴 마이크'는 고위공직자들이 직접 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전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천하도록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인천시는 '청렴마이크'를 통해 모든 공직자가 청렴의 가치를 체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청렴대책추진단 회의를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고위공직자 맞춤형 청렴교육,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고위공직자 릴레이 청렴 메시지 캠페인인 ‘청렴 마이크’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청렴 마이크’는 고위공직자들이 직접 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전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천하도록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이 캠페인은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청내 방송을 통해 송출되며, 고위공직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로 청렴 실천을 다짐해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게 된다.
첫 방송에는 이철우 감사관이 참여해 “청렴한 마음가짐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부패 취약 요인을 찾아 개선하고, 정직하고 투명한 행동으로 모범을 보이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청렴마이크’를 통해 모든 공직자가 청렴의 가치를 체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청렴대책추진단 회의를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고위공직자 맞춤형 청렴교육,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민 25만원 반대" 비명계 일제히 '반기'…이재명 '대권가도' 영향
- "모텔서 즐긴 남편, 상간녀는 '애 친구 엄마'였습니다"
- [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폭염 지속...'구충제' 꼭 먹어야 할까?
- "'김문기 기억 안 난다' 이재명…검찰, 벌금 200만원 이상 구형할 듯" [법조계에 물어보니 500]
- "김여사 명품백 의혹, 이번 주 불기소 마무리…공수처도 결론 뒤집기 힘들 것" [법조계에 물어보
- 국민의힘, '법카 유용' 이재명 기소에 "엄중 책임 물어야"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해도해도 너무하네"…검찰, '법카 유용' 이재명 추가 기소에 민주당 발끈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황선홍 넘을까’ 손흥민, 팔레스타인 상대로 A매치 51호골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