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자가 되는 길’ 워크숍에서 듣는 언론사 취업 비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여성기자협회(회장 하임숙)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효재)의 후원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언론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2024 기자가 되는 길' 워크숍을 개최한다.
1부에서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는 주제로 박민혁 채널A 보도본부장과 김영화 한국일보 뉴스룸 국장이 각각 언론사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강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여성기자협회(회장 하임숙)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효재)의 후원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언론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2024 기자가 되는 길’ 워크숍을 개최한다.
1부에서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는 주제로 박민혁 채널A 보도본부장과 김영화 한국일보 뉴스룸 국장이 각각 언론사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강연한다.
2부 ‘나는 이렇게 준비했다’에서는 김병준(서울경제신문), 김예원(뉴스1), 김지원(조선일보), 박상연(서울신문), 원동희(KBS) 기자가 입사 과정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올해로 33회째를 맞는 이 워크숍은 기자 지망생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로 자리매김해왔으며 성별에 관계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후 공고? 어딨는 공업고등학교”… 또 문해력 논란
- 환자들 ‘뺑뺑이’ 도는데… ‘응급실 부역자’ 블랙리스트 등장
- “오페라 도중 웬 앙코르?” 빈정상해 커튼콜 안 나온 스타
- ‘성매매 영상왕’ 검은 부엉이… 잡고 보니 광학 전문가
- 北 오물풍선에 기폭제… 파주 창고서 또 화재
- 남의 ‘벤츠 우산’ 잘못 들고 갔다가 법정 공방… 결과는?
- “돈 못 갚겠어요” 20대 신불자 급증… 7만명 육박
- 파키스탄 석유·가스층 발견 “캐나다 넘어 4위 매장국?”
- “7년차 월급 230만원, 이젠 못해” 군 떠나는 부사관들
- “1주택 갈아타기도 막으면 어떡해요” 실수요자 아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