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KCCI 종합지수 예측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9일부터 22일까지 'KCCI 종합지수 예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CCI(KOBC Container Composite Index)는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컨테이너 운임 시황을 반영하기 위해 공사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컨테이너선 운임지수다.
이번 예측대회는 100회차 KCCI 종합지수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다음 달 14일 발표되는 KCCI 종합지수와 가장 근접한 예측치를 제출한 참가자 3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9일부터 22일까지 ‘KCCI 종합지수 예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CCI(KOBC Container Composite Index)는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컨테이너 운임 시황을 반영하기 위해 공사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컨테이너선 운임지수다. 2022년 11월 첫 발표를 시작으로, 다음 달 14일 100회차를 맞이한다.
이번 예측대회는 100회차 KCCI 종합지수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다음 달 14일 발표되는 KCCI 종합지수와 가장 근접한 예측치를 제출한 참가자 3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대회에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만원, 10만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떡값은 ‘그림의 떡’… 안 주는 곳이 더 많아
- 정해인, 44억에 산 청담동 빌라 6년 만에 28억 올랐다
- “1주택 갈아타기도 막으면 어떡해요” 실수요자 아우성
- 시금치 한 단 8000원… 이유식 물가에 부모들 ‘한숨’
- 탈출구는 있다… K배터리, ESS ‘기회의 땅’ 미국으로
- 韓선수단 금메달 초과 달성…“최선 다한 모두가 빛났다”
- 홍명보 “오만전은 변화 줄 것”… ‘전화위복’ 될까
- 극우와 손잡은 마크롱…프랑스 전역서 10만명 몰려나왔다
- 외국인 증시 이탈, 5거래일 만에 2조원 넘게 팔았다
- 파키스탄 석유·가스층 발견 “캐나다 넘어 4위 매장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