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지역의약품안전센터…“30일합동심포지엄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오는 30일 '2024년 인천·경기 지역의약품 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인천 및 경기 지역민의 안전하고 올바른 약물 사용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김철우 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알레르기내과 교수)은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이번 심포지엄 행사가 안전한 의약품사용과 약물이상반응 보고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오는 30일 ‘2024년 인천·경기 지역의약품 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인천 및 경기 지역민의 안전하고 올바른 약물 사용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인하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병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의약품 적정 사용(DUR) 정보의 개발 및 제공, 디지털 헬스를 통한 약물 알레르기 관리, 의약품 시판 후 조사 안전 관리 주제 등 3개 강의를 통한 약물이상반응 관리의 최신 지견을 다룰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최신 비만치료제의 오남용과 부작용을 비롯해 조영제 과민반응의 예방관리 업데이트, 알수록 보이는 항암제 부작용 등으로 구성해 흔히 사용하는 약제의 주요 이상반응과 예방에 대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강의가 준비돼 있다.
김철우 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알레르기내과 교수)은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이번 심포지엄 행사가 안전한 의약품사용과 약물이상반응 보고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관계자들은 링크 접속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텔서 즐긴 남편, 상간녀는 '애 친구 엄마'였습니다"
- "어제 격렬하게 했어? 목에 상처가 있네" 끔찍한 상사들 성희롱
- '범죄 혐의'가 계파갈등 화해시켰다…명·문, 檢 '보복수사' 공감대 [정국 기상대]
- "탕비실 간식 숨기고 다 쓸어가는 식탐女, 회사 화장실서 라면도…"
- 웃통벗고 남의 차에 오줌 싼 男, 신호 대기 중 도로서 저질렀다
- 이재명 위기에 "비명 죽이겠다"…대안세력 부상 틀어막을 수 있을까 [정국 기상대]
- 하사 월급, 영끌하면 486만원?…국방부가 꼽은 尹정부 주요 성과
- '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이재명, 언제쯤 형 확정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558]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