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스미스, 태연 애정 이 정도야?…"한국서 무대 하자, 사랑해"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팝가수 샘 스미스(Sam Smith)가 소녀시대 멤버 태연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샘 스미스와 각국 대표로 협업을 진행한 일본의 국민가수 우타다 히카루(Utada Hikaru), 스페인의 아이타나(Aitana), 브라질의 댄서 겸 가수 아이자(IZA)에 이어 태연은 한국 대표로 참여해 그만의 독보적인 보컬과 감성을 뽐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팝가수 샘 스미스(Sam Smith)가 소녀시대 멤버 태연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7일 태연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Glad that we were able to work together!'(함께 일할 수 있어서 기뻐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태연을 향한 영상 편지 속 샘 스미스는 "제 노래 '아임 낫 디 온리 원'(I'm Not The Only One)을 당신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가사로 축복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을 시작했다.
이어 그는 "특히 이 노래에서 한국어 가사를 당신의 목소리로 듣게 되니 감정이 벅차올랐다. 당신의 목소리가 이 노래에서 정말 멋지게 들렸다"며 "이 노래는 제게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여전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 중 하나이고, 매일 밤 이 노래를 부를 때마다 이 곡을 썼던 순간으로 돌아가곤 한다"고 전했다.
샘 스미스는 태연을 향한 러브콜을 보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언젠가 우리 함께 이 노래를 공연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면서 "당신이 그렇게 해준다면 정말 영광일 것 같다. 특히 한국에서 이 곡을 부를 수 있다면 좋겠다"고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태연과의 무대는) 서울에 있는 제 팬들도 너무 좋아할 것 같다. 한국에서의 공연은 제 인생 최고의 공연 중 하나였다"며 지난해 10월 내한 공연 당시를 떠올리기도 했다.
끝으로 샘 스미스는 "감사합니다", "사랑해"라는 한국말로 자신의 데뷔 10주년 앨범에 참여해 준 태연을 향한 고마움을 표했다.
태연 역시 화답했다. 태연은 "샘 스미스의 팬인데 같이 작업할 수 있어서 너무 기분 좋고 '아임 낫 디 온리 원'이라는 명곡을 저한테 먼저 제안해 줘서 영광이다. 팬들도 많이 좋아해 주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에서 또 공연할 기회가 생긴다면 실제로 보러 가고 싶다. 그때 같이 만났으면 좋겠다. 빅 허그를 해주고 싶다"면서 다음을 기약했다.
지난달 29일 태연은 샘 스미스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해 발매하는 디럭스 앨범 '인 더 론리 아워 10th 애니버서리 에디션 (디럭스)'(In The Lonely Hour 10th Anniversary Edition (Deluxe))에 수록되는 '아임 낫 디 온리 원'의 리믹스 버전을 함께 가창,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데뷔 10주년을 맞은 샘 스미스가 한국 팬들이 보내온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태연에게 먼저 한국어 가사가 포함된 새로운 버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이뤄졌다.
앞서 샘 스미스와 각국 대표로 협업을 진행한 일본의 국민가수 우타다 히카루(Utada Hikaru), 스페인의 아이타나(Aitana), 브라질의 댄서 겸 가수 아이자(IZA)에 이어 태연은 한국 대표로 참여해 그만의 독보적인 보컬과 감성을 뽐냈다.
한편, 샘 스미스는 그래미 어워즈, 브릿 어워드, 골든 글로브, 오스카 트로피 등의 화려한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출신 가수로, 지난해 5년 만인 내한 공연으로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태연 유튜브 채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윤정, 故 김용현 빈소서 단체사진…갑작스런 부고 '애도 물결'
- 김수찬 "부친 폭행으로 엄마 응급실 行"…추가 폭로 충격
- '재혼' 서동주, 예비 신랑 공개 언급 "키 184cm, 섹시해"
- 하지원, 목뼈 골절 부상 '충격'…"죽었을 수도"
- '지연과 이혼설' 황재균, 女 동석 밤샘 술자리 사진 논란 확산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