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구름 많고 곳곳 소나기...막바지 더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내일(7일)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오전 9~12시부터 오후 6시~자정 사이 강원 영서, 충청권내륙, 남부지방, 제주도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충청권, 제주도 5~20㎜, 경상권, 전라권 5~40㎜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 내일(7일)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가 그친 뒤에는 낮 기온이 다시 올라 무더울 전망이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7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오전 9~12시부터 오후 6시~자정 사이 강원 영서, 충청권내륙, 남부지방, 제주도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경상권은 다음 날 새벽까지 소나기가 이어지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충청권, 제주도 5~20㎜, 경상권, 전라권 5~40㎜다.
아침 최저기온은 20~25도, 낮 최고기온은 26~33도로 예보됐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4도 ▲인천 24도 ▲춘천 21도 ▲강릉 22도 ▲대전 24도 ▲대구 24도 ▲전주 25도 ▲광주 24도 ▲부산 25도 ▲제주 25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31도 ▲인천 30도 ▲춘천 30도 ▲강릉 27도 ▲대전 31도 ▲대구 32도 ▲전주 31도 ▲광주 31도 ▲부산 31도▲ 제주 32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소하다며…" 5성급 호텔서 1억 3000만원 쓴 얼짱공주
- "춤추다 바람난 남편, 상간녀까지 속이더니…" 아내 경악한 사연
- [단독] 벤츠 정비센터 멈췄다… '최대 딜러사' 한성자동차 노조, 오늘 또 파업
- 8m 싱크홀 빠진 女, 시신도 못 찾고 수색 종료됐다
- "한우 맛없어서 못 먹었다" 탈북민 발언 화제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한동훈 "간첩죄 개정, 노력의 결과…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도 해내겠다"
- 정부, 북한군 우크라전 참전 공식 확인…'단계적 대응' 본격화 되나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