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패션은 드뮤어가 점령? 그게 뭔데!

김문영 2024. 9. 6. 19: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랫 가고 ‘드뮤어’ 왔다.
# 나 지금 매우 ‘드뮤어’ 해요.
인스타그램 @vousmevoyez
인스타그램 @vousmevoyez
본래 ‘얌전한, 조용한’의 뜻을 가진 단어, 드뮤어. 지난 8월 한 틱톡커가 영상에서 이 단어를 사용한 것이 드뮤어 트렌드의 시초가 됐다. 해당 영상의 주제는 ‘직장에서 얌전하고, 겸손하고, 공손한 태도를 유지하는 방법’. 자신의 출근용 메이크업이 ‘드뮤어’하다는 것이 그 내용이다. 차분한 메이크업과 태도를 유지하라는 것이 그녀의 설명.
# 브랫 가고 ‘드뮤어’ 왔다.
인스타그램 @somsomi0309
인스타그램 @somsomi0309
Charli XCX
올가을은 드뮤어가 트렌드라면, 그 이전엔 ‘브랫 서머’가 있었다. 찰리 XCX의 앨범명에서 시작한 브랫 트렌드는 본래 뜻(버릇없는 아이)처럼 반항과 자유가 대표 키워드. 이런 브랫 트렌드는 Y2K 유행과 맞물리면서 더욱 사랑받았다.

하지만 언제나 반대가 끌리는 법, 올가을은 ‘드뮤어 어텀’이 될 듯하다. 절제를 강조한 미니멀 룩이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만큼 ‘드뮤어’ 아이템을 사 모으기에도 걱정 없을 듯. 미니멀한 디자인은 차분하고 우아한 드뮤어의 추구미와도 일치하기 때문.

# ‘드뮤어’ 룩은 이렇게!
인스타그램 @roses_are_rosie
인스타그램 @illusomina
인스타그램 @imwinter
이제 드뮤어가 뭔지는 알겠는데 ‘드뮤어’한 스타일링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여러 가지 덧입기보다 간단한 조합을 떠올려 볼 것. 그래도 어렵다면 블레이저재킷을 기억하자. 청바지와 셔츠에 차분한 컬러의 재킷을 더해볼 것. 윈터처럼 브라운 컬러의 레더 재킷을 활용하면 가을에 어울리는 드뮤어 룩도 쉽게 완성된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