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임핀지·엔허투 등 항암 포트폴리오 잠재력 확인 나선다 [팜NOW]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오는 7~10일에 개최되는 2024 세계폐암학회(WCLC)와 13~17일까지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ESMO) 연례학술회의를 통해 항암 포트폴리오와 파이프라인 전반에 걸쳐 다수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에 따르면, 두 학회에서는 5건의 '프레지덴셜 심포지엄'과 41건의 구두 발표를 포함, 130편 이상의 초록 발표를 통해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약과 후보물질 17개가 소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에 따르면, 두 학회에서는 5건의 '프레지덴셜 심포지엄'과 41건의 구두 발표를 포함, 130편 이상의 초록 발표를 통해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약과 후보물질 17개가 소개된다. 이 중 유럽종양학회에서는 항체-약물접합체(이하 ADC) 기술의 장점이 소개된다.
세계폐암학회에서는 임상 3상 시험 'TROPION-Lung01'에서 수집된 조직 샘플에 아스트라제네카 자체 전산 병리학 플랫폼인 QCS(quantitative continuous scoring)를 적용한 탐색적 결과를 최신 임상 프레지덴셜 심포지엄에서 발표한다.
최신 임상 구두 발표를 통해 치료 경험이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다토포타맙 데룩스테칸을 평가한 임상 3상 시험 'TROPION-Lung01'의 전체생존 데이터도 공개될 예정이다. 치료 경험이 있는 HER2 과발현 절제불가능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엔허투(성분명 트라스투주맙 데룩스테칸)'를 평가한 임상 1b상 시험 'DESTINY-Lung03' 파트1의 유효성·안전성 데이터 또한 소개된다.
임핀지(성분명 더발루맙)와 이뮤도 병용요법을 평가한 임상 3상 시험 'HIMALAYA'의 5년 전체생존 데이터는 미니 구두 발표를 통해 소개된다. 해당 임상 시험은 전신 치료 경험이 없고 국소 치료가 적합하지 않은 절제 불가능한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아스트라제네카 수잔 갈브레이스 항암 연구개발 수석부사장은 "세계폐암학회에서는 ADC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환자 선별을 최적화하고 환자의 치료 결과를 향상시키는 예측 바이오마커를 개발하기 위한 전산 병리학 플랫폼 결과를 발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초기 폐암에서 TROP2 ADC 다토포타맙 데룩스테칸, 임핀지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결과 발표를 통해 두 가지 ADC의 임상적 가치와 차세대 면역항암제 분야에서의 중요한 성과를 최초로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럽종양학회에서는 근침윤성 방광암 환자에서 방광절제술 전 임핀지·보조 항암화학요법 병용요법과 수술을 마친 후 임핀지 단독 보조요법을 평가한 임상 3상 시험 'NIAGARA'의 결과가 프레지덴셜 심포지엄에서 발표된다. 이전에 치료 경험이 있는 전이성 HER2양성 유방암 환자에서 뇌 전이를 동반한 환자군과 동반하지 않은 환자군으로 나눠 엔허투를 평가한 임상 3b/4상 시험 'DESTINY-Breast12'에 대한 최신 임상 구두 발표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임상 1b/2상 시험 DESTINY-Gastric03에 대한 구두 발표에서 HER2양성 위암과 위식도접합부(GEJ)암의 1차 치료제로서 엔허투·항암화학요법·펨브롤리주맙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유효성 데이터가 소개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접 잡은 '이 생선' 찜으로 먹었다가 구급차행… 청산가리 1000배 독성
- 환절기가 두려워… 악건성·악지성 피부 관리, '이것'만 기억하세요
- '구멍 숭숭' 말고, 부드러운 달걀찜 만들고 싶다면… 주방에 흔한 '이것' 넣어라 [주방 속 과학]
- “순식간에 24kg 빠졌다” 30대 英 여성… 알고 보니 치명적인 ‘이 장기’ 마비 때문
- “좋아하는 ‘이 음식’ 끊었더니”… 6개월 만에 20kg 감량, 뭐였길래?
- 입에 끊임없이 들어가는 피자·아이스크림… 살빼는 중이라면 '이렇게' 먹어보자
- 울긋불긋한 피부… 해롭지 않은 줄 알았던 ‘이 음료’ 때문일 수도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것' 한 잔… 위장 건강 망치는 길
- 매일 입는 잠옷, 며칠에 한 번 세탁해야 할까?
- "이 요리했으면 합격인데"… 장호준의 '두부 요리 레시피', 어떤 재료 넣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