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한 가을 향기 만끽하고 싶다면, 전국 국화 축제 3 #가볼만한곳

이인혜 2024. 9. 6. 18: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색색깔의 향긋한 국화들!
피나클랜드(왼쪽), 부여 궁남지 풍경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국화의 계절이네요. 마침 전국 곳곳에선 관련 축제도 예고돼 눈길을 끌고 있어요. 올가을, 국화 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피나클랜드 오천만송이 국화축제

피나클랜드는 1년 내내 다양한 계절꽃을 만나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에요. 가을철 아름답게 피어난 국화를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고요. 마침 관련 축제도 열려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바로 이달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피나클랜드 오천만송이 국화 축제〉입니다. 올해로 벌써 네 번째인 이번 축제의 경우 국화를 비롯해 다양한 가을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해요. 무려 지름 5미터에 달하는 대형 국화 달 조형물에 이어 100여종의 국화 조형물 전시도 마련되어 있는 등 볼거리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이고요. 주말에는 버블쇼와 사물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점도 흥미롭네요.

「 장소 피나클랜드 」
「 기간 2024.09.14 ~ 2024.11.30 」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

부여 궁남지는 사계절이 아름다운 명소로 입소문이 난 곳이죠. 연꽃이 있는 여름에 이어, 가을에는 우아한 자태의 국화를 만나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마침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곳에서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궁남지 특유의 멋진 자연 경치에 이어 아름다운 국화까지 함께 감상하고 싶다면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시간이 될 듯. 또한 '국화 향기를 품은 서동과 선화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이 전시돼 있는 등 볼거리가 가득한 것도 주목할 점이네요. 참, 궁남지는 야경으로도 유명한 곳이라는 점 아시죠? 해가 저문 뒤 방문한다면, 특유의 감성까지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 장소 부여 궁남지 」
「 기간 2024.10.25 ~ 2024.11.03 」
아침고요수목원 들국화전시회

소박한 아름다움이 매력인 들국화(야생국화) 역시 가을에만 만나볼 수 있는 계절꽃입니다. 오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아침고요수목원 들국화전시회〉에서도 들국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감국부터 구절초 등 자생들국화 40여종을 감상할 수 있다는군요. 올해의 경우 품종을 추가 구성한 만큼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로운 들국화를 만나볼 수 있겠네요. 산책로를 거닐며 꽃구경에 나서는 것도 좋은 방법!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된 것도 주목할 점입니다.

「 장소 아침고요수목원 」
「 기간 2024.09.14 ~ 2024.10.13 」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