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축산단지 반대대책위, 오마이뉴스 등 감사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가 추진한 당진시 석문면 간척지 대규모 축산단지 조성 추진을 막기 위해 구성된 반대 대책위원회가 6일 해단식을 개최했다.
반대대책위는 해단식 자리에서 <오마이뉴스> 등 지역 언론과 어기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남 당진) 등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오마이뉴스>
석문간척지축산단지반대책위(아래 반대책위)는 6일 오후 1시 30분 당진 소재 어기구 의원 사무실에서 반대대책위 해단식을 겸한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규상 대전충청 기자]
▲ 오마이뉴스 이재환 시민기자(오른쪽 세번째)가 반대대책위로부터 감사패를 수여한 후 반대대책위 관계자들과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
ⓒ 당진시대 |
석문간척지축산단지반대책위(아래 반대책위)는 6일 오후 1시 30분 당진 소재 어기구 의원 사무실에서 반대대책위 해단식을 겸한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앞서 충남도는 지난 2월 도내 대규모 스마트축산복합단지 조성 계획과 함께 1차 계획으로 당진시 석문면 간척지 263만여 평에 돼지 30만 마리를 사육하는 축산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당진 지역 시민단체와 주민들은 환경재앙과 사회적 악영향 등을 이유로 반대대책위를 구성하고 사업 철회를 요구해 왔다. 충남도는 강도 높은 반대 움직임에 결국 5개월 만인 지난 7월 초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
이날 반대대책위 해단식은 사업 중단을 대내외에 재차 알리고, 그동안 사업 철회에 힘을 보탠 사람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사패는 언론사의 경우 <오마이뉴스 대전충청>(이재환 시민기자)을 비롯해 LG헬로비전 충남방송(함범호 기자), 당진시대 신문(박경미 기자), 대전MBC(김광연 기자),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등 5곳에 수여했다. 또 어기구 의원도 감사패를 받았다.
▲ 반대대책위는 언론사의 경우 <오마이뉴스 대전충청>(이재환 시민기자)를 비롯해 LG헬로비전 충남방송(함범호 기자), 당진시대 신문(박경미 기자), 대전MBC(김광연 기자),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등 5곳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 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왼쪽으로부터 앞줄 세번째)도 감사패를 받았다. |
ⓒ 당진시대 |
이재환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는 이날 소감을 통해 "취재하면서 축산업의 이면에 있는 환경오염과 악취 민원 등의 문제를 되돌아 보게 하는 계기가 됐다"며 "기존에 낡은 축사들을 폐쇄하지 않고 새로운 축산단지를 건설하는 것은 민원 해결에 어떤 도움도 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와 지자체들은 당진 시민들의 이번 경고를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반대대책위는 해단 이후에도 지역 내 다른 환경 쟁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응급실 대란에 다급한 여당 "의료개혁 원점에서 재논의 가능"
- '딥페이크' 연예인 피해 살펴보니...이래서 더 무섭다
- "'푼돈 연금'으로 전락할 것" 정부 연금개혁안에 뿔난 민주당
- "윤석열·기시다는 공범, 만나서 또 뭘 하려고?"
-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충암파 일당들 모여 무얼 하는 것이냐"
- 실종된 딸 찾아 25년 헤맨 그 마음, 우리는 잘 압니다
- 윤석열·기시다 회담날, 민주당이 부산 소녀상 찾은 까닭
- 전 정부 탓은 고질병? 용산 이전 위법도 "지난 정부가 했다"
- '퀴어축제 장소 바꾸라'는 대구시에 조직위 "불법 엄포 말라"
- 이태원 참사 유가족 "특조위원만 임명 안 하는 이유 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