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도 응원하는 '2024 게토레이 우먼스 5v5!' 개막 임박

윤효용 기자 2024. 9. 6. 16: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풋살 동호회 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7일 대한민국 최고의 아마추어 풋살 대회 '2024 게토레이 우먼스 5v5'가 개막한다.

총 9개 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여성 풋살 동호인들의 성원에 힘입어 시흥, 서울, 부산 등 6개 지역 팀 모집이 조기마감 됐다.

한편, 게토레이 엠버서더 손흥민도 '2024 게토레이 우먼스 5v5 챌린지'를 통해 대회에 참가하는 여성 동호인들을 응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여성 풋살 동호회 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7일 대한민국 최고의 아마추어 풋살 대회 '2024 게토레이 우먼스 5v5'가 개막한다. 총 9개 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여성 풋살 동호인들의 성원에 힘입어 시흥, 서울, 부산 등 6개 지역 팀 모집이 조기마감 됐다. 전년도 대회보다 빠른 추세다.


7일 열리는 시흥 지역예선은 총 36개팀이 출전한다. 그 중 눈에 띄는 팀은 대전을 연고로 하는 님블FS다. 님블FS는 지난해 전주 대회 우승을 토대로 챔피언십에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한 강팀이다. 올해는 시흥 대회에 출전해 다시 한번 우승을 노린다.


그 밖에 지난해 챔피언십 16강에 올랐던 러쉬FC, 타 풋살대회에서 꾸준히 수상을 하고 있는 쿠FC레이디스 등도 이번대회 유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힌다.


해당 대회는 대한축구협회에 선수로 등록돼 있지 않은 20세 이상(2004년생) 일반인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시흥(9월 7일), 서울, 부산(9월 28일), 수원(9월 29일), 전주, 평택(10월 5일), 인천(10월 6일), 천안, 일산(10월 12일)에서 지역예선이 먼저 열린다.


성적 상위 팀에는 전국 챔피언십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 방식은 조별 풀리그 후 16강부터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결정한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올라온 팀들은 오는 10월 19일 시흥에서 전국챔피언십을 치뤄 전국대회 우승팀을 가린다.


대회 참가 신청은 소셜매치 플랫폼 '플레이온더피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게토레이 엠버서더 손흥민도 '2024 게토레이 우먼스 5v5 챌린지'를 통해 대회에 참가하는 여성 동호인들을 응원했다. 손흥민 경기 관람 패키지 등 경품이 걸린 해당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게토레이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회를 3년 째 후원하고 있는 게토레이 브랜드 담당자는 "펩시코리아는 스포츠가 영감을 주고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믿는다. 특히 여성들을 포함한 젊은 운동 동호인들에게 필드 안팎에서 뛰어날 수 있는 자원과 기회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에  맞춰 팀워크, 인내, 헌신의 가치를 이해하는 강하고 자신감 있는 리더 세대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게토레이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