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자동차 세상…오토살롱위크 개막 [쿠키포토]

유희태 2024. 9. 6.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대표 전시회인 '2024 오토살롱위크'가 6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에서는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이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오토살롱위크 관계자는 "올해 행사에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최초 실물 공개하고 최근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기업의 신차 액티언, 유니크한 튜닝 차량까지 준비돼 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서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 국내 최초로 공개
-아웃도어·캠핑을 위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튜닝카 전시
6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오토살롱위크'에서 관람객들이 튜닝카들을 살펴보고 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대표 전시회인 '2024 오토살롱위크'가 6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에서는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이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6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오토살롱위크'에서 가족들이 캠핑카를 살펴보고 있다.
6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오토살롱위크'에서 아이들이 캠핑카에 앉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아웃도어·캠핑을 위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튜닝카가 전시됐다. 가족 단위 관람객들은 차량에 직접 시승하며 다양한 캠핑카를 경험했다.
국내 한 캠핑카 튜닝 업체 관계자는 "소위 '차박' 열풍으로 일반 시민들 사이에서도 캠핑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행사에서 특히 4인 이상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많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6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오토살롱위크'에서 테슬라의 전기픽업 트럭 '사이버트럭'이 국내 최초로 전시되고 있다.

작년 세계 최초로 출시된 전기픽업 트럭인 테슬라의 '사이버트럭'도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사이버트럭은 단단한 스테인리스강 합금 소재를 사용해 방탄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강력한 견인력, 1t 이상의 화물을 싣고 한 번 충전으로 500㎞ 이상 주행이 가능해 출시 당시에도 큰 화제를 몰고 왔다. 이날 테슬러 마니아들이 전시장을 찾아 실물을 살펴봤다.
이번 오토살롱위크 관계자는 "올해 행사에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최초 실물 공개하고 최근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기업의 신차 액티언, 유니크한 튜닝 차량까지 준비돼 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서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6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오토살롱위크'에서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이준엽(19) 씨가 아주대학교 자동차학과 부스의 보수도장 교육용 시뮬레이터를 시연하고 있다. 그는 "일본의 유명 자동차 튜닝 기업인 '리버티 워크'의 제품을 관람하기 위해서 전시장을 찾았다"며 "평소 관심이 있는 튜닝 장비도 만져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아주대학교 자동차학과 부스에는 보수도장 교육용 시뮬레이터가 공개됐다. 이는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보수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시뮬레이터다. 부스 관계자는 "도장 교육의 효율성을 위해 분사 각도와 거리, 속도, 도료의 양, 궤적 등을 측정해 주는 장비"라고 설명했다.


유희태 기자 joyking@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