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보틀·조진세 등 한자리에…SOOP, 수퍼리그 시즌3 진행

이주은 2024. 9. 5. 1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OOP은 오리지널 스포츠 콘텐츠 'SOOPER LEAGUE(수퍼 리그) 시즌3' 축구 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수퍼 리그는 SOOP이 지난 3월부터 개최하고 있는 스포츠 대회다.

SOOP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 외에도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활동 플랫폼과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프리카TV 수퍼 리그 공식 방송국에서 참가팀 소개 영상과 대회 전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활동 플랫폼 구분 없이 참여
6일 예선…총 상금 5300만원
SOOP이 오는 6일 'SOOPER LEAGUE 시즌3' 축구 대회를 개최한다.ⓒSOOP

SOOP은 오리지널 스포츠 콘텐츠 ‘SOOPER LEAGUE(수퍼 리그) 시즌3’ 축구 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수퍼 리그는 SOOP이 지난 3월부터 개최하고 있는 스포츠 대회다. SOOP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 외에도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활동 플랫폼과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경쟁을 통해 건전한 스트리밍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로 탄생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6일 개최된다. 시즌1에 참가한 감스트 FC(감스트), 니마이 FC(임성욱), 텐 FC(두치와뿌꾸) 세 팀과 함께 이스타 FC(이스타이주헌), 자동문 FC(개그맨 김기열), 스타 FC(시조새) 세 팀이 새롭게 합류해 6개 팀이 총 상금 5300만원을 두고 대결한다.

6개 팀에서 약 108명의 스트리머, 유튜버, 인플루언서가 참가한다. 축구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말년호빙요, 제이풋볼, 동네축구고수, 풋도리 뿐만 아니라 축구를 좋아하는 유튜버 빠니보틀, 조진세(숏박스), 전 프로게이머 이제동, 김윤환, 배준식 등도 자리해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대회는 6일 오후 2시 예전전을 시작으로 13일과 20일 예선을 거쳐, 27일 4강전 이후 10월 4일 결승 및 순위 결정전을 진행한다.

중계는 김수빈 캐스터, 김환 해설위원이 담당한다. 아프리카TV 수퍼 리그 공식 방송국에서 참가팀 소개 영상과 대회 전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