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김대호-LG 문정빈, KBO 8월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월 한 달간 KBO 퓨처스리그에서 육성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던 가운데, 8월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의 수상자로 투수 부문에 삼성 라이온즈 김대호, 타자 부문에 LG 트윈스 문정빈이 각각 선정됐다.
8월 월간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에 선정된 삼성 김대호, LG 문정빈에게는 퓨처스 루키상 기념 트로피와 함께 메디힐 후원을 통해 각각 상금 50만원과 부상으로 50만원 상당의 메디힐 코스메틱 제품이 전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8월 한 달간 KBO 퓨처스리그에서 육성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던 가운데, 8월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의 수상자로 투수 부문에 삼성 라이온즈 김대호, 타자 부문에 LG 트윈스 문정빈이 각각 선정됐다.
월간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은 입단 1~3년 차 선수 중 퓨처스리그에서 규정이닝과 규정타석을 채운 선수를 대상으로 월간 WAR(대체선수 대비 승리기여도) 기준 최우수 투수와 타자를 선정하는 시상이다. 삼성 김대호와 LG 문정빈은 8월 한 달간 각각 WAR 0.41, 1.23을 기록했다.
김대호는 군산상고와 고려대를 졸업하고 드래프트에서 지명되진 않았지만, 올해 삼성과 육성선수로 계약한 신인 선수다. 타자 부문에 선정된 LG 문정빈은 서울고 출신으로 2022 KBO 신인 드래프트 2차 8라운드 77순위로 LG에 지명됐다. 이후 LG에서 첫 시즌을 보내고 곧바로 입대해 군 복무를 마치고 올해 5월 전역해 복귀했다.
삼성 김대호는 8월 한달 간 퓨처스리그 5경기 모두 선발투수로 등판해 총 21⅔ 이닝(남부 3위)을 소화하는 동안 평균자책점 3.74, 탈삼진 25개(남부 1위)를 잡아내며 힘있는 구위를 통한 삼진 능력을 보여줬다.
김대호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도와주신 감독님과 코치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함께 운동하며 땀 흘린 팀 동료들에게도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해서 팬 여러분들께 자랑스러운 선수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LG 문정빈은 8월에 독보적인 타격으로 맹활약을 보여주며 타격 부문 기록을 휩쓸었다. 8월 퓨처스리그 12경기 동안 타율 0.488(북부 1위), 장타율 0.814(북부 1위), 출루율 0.532(북부 1위)를 기록했으며, 홈런 2개(북부 4위)를 포함해 안타 21개(북부 2위)를 치는 등 맹타를 휘둘렀다.
복귀 이후 첫 퓨처스 루키상을 수상한 문정빈은 “뜻깊은 상을 받게 지도해 주신 감독님, 코치님께 감사드리고, 팀 성적에도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무엇보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모습으로 1군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8월 월간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에 선정된 삼성 김대호, LG 문정빈에게는 퓨처스 루키상 기념 트로피와 함께 메디힐 후원을 통해 각각 상금 50만원과 부상으로 50만원 상당의 메디힐 코스메틱 제품이 전달된다.
한편 월간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은 퓨처스리그 타이틀스폰서인 메디힐의 후원을 통해 이번 시즌 처음 제정됐다. 퓨처스리그에서 활약하는 저연차 선수들을 독려하고 유망주 선수들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KBO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아찔 비키니 노출 감행+골반 타투…파격 행보
- '이동국 아들' 시안, 차세대 유망주 답네…우승 트로피 추가
- '맥심 완판녀' 김이서, 21살 차이 동생 육아…말 한마디에 '눈물'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금메달 획득 후 근황…걸그룹 센터 비주얼
- 신수지, 골프장에서 시선집중…S라인 돋보이는 명품 몸매
- 나나, 상의 탈의→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아찔' "소리없이 참았다" [엑's 이슈]
- "조세호가 뭐라고" 김구라, 불화설에 결국 입 열었다 [엑's 이슈]
- 화재로 위장된 할아버지·손자 타살 사건…충격적인 범인 정체 (용감한 형사들4)
- 빅뱅 완전체, 팔팔한 지드래곤 업고 '마마' 오르나 [엑's 이슈]
- "저X 저거 이상했다"…전종서, 속옷노출 이어 비비와 친분 '눈길'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