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좋아졌다" 어깨 통증 털고 돌아온 추신수, 11일 만에 선발 출전 [잠실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 랜더스 베테랑 외야수 추신수가 11일 만에 선발 출전한다.
이숭용 감독이 이끄는 SSG는 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시즌 14차전을 앞두고 추신수(지명타자)-박지환(3루수)-기예르모 에레디아(좌익수)-한유섬(우익수)-고명준(1루수)-하재훈(중견수)-이지영(포수)-정준재(2루수)-김성현(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잠실, 유준상 기자) SSG 랜더스 베테랑 외야수 추신수가 11일 만에 선발 출전한다.
이숭용 감독이 이끄는 SSG는 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시즌 14차전을 앞두고 추신수(지명타자)-박지환(3루수)-기예르모 에레디아(좌익수)-한유섬(우익수)-고명준(1루수)-하재훈(중견수)-이지영(포수)-정준재(2루수)-김성현(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은 역시나 추신수다. 추신수는 지난달 24일 문학 KT 위즈전에서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뒤 일주일 넘게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사유는 오른쪽 어깨 통증.
추신수는 선수단과 계속 동행하면서 컨디션을 체크했고, 이 기간 타자들을 위해 배팅볼 투수 역할을 맡기도 했다. 3일 홈구장인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정상적으로 훈련을 소화하면서 준비를 마쳤다.
경기 전 이 감독은 "어제(3일) 자율적으로 훈련을 진행했는데, (추)신수와 (박)성한이가 라이브 배팅을 통해 컨디션을 점검했다. 좀 좋아졌더라. 본인도 어깨 통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그래도 많이 좋아졌다"고 밝혔다.
다만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주전 3루수 최정, 유격수 박성한은 이날 경기에서도 선발 제외됐다. 두 선수에게 회복할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는 게 사령탑의 설명이다.
최정은 1일 문학 NC 다이노스전에서 첫 타석을 앞두고 빈 스윙 도중 왼쪽 등, 허리 부위 급성 통증으로 내야수 안상현과 교체됐다. 이후 1일과 2일 두 차례 병원 검진을 받은 결과 기타 특이사항이 없으며, 담 소견이 나왔다.
박성한의 경우 지난달 24일 문학 KT전에서 수비 도중 강한 타구에 오른쪽 허벅지를 맞았고, 그 여파가 계속 이어졌다. 지난달 28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까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으나 29일 이후에는 회복에만 집중하고 있다.
이숭용 감독은 "(최)정이가 내일(5일) 경기까지 쉽지 않을 것 같다. 상황을 확인하면서 빠르면 7~8일 사직 롯데 자이언츠전까지 맞춰보려고 한다"며 "주전 유격수를 고민하다가 베테랑으로서 중심을 잡아달라는 의미로 (김)성현이를 선발로 내보냈다"고 전했다.
임찬규와 선발 맞대결을 펼칠 투수는 좌완 영건 오원석이다. 오원석은 2024시즌 26경기 118이닝 6승 8패 1홀드 평균자책점 5.03을 기록 중으로, 직전 등판이었던 지난달 24일 문학 KT 위즈전에서 5이닝 5피안타 5사사구 4탈삼진 4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이 감독은 "요즘 웃을 일은 없는데, 그래도 자꾸 웃으려고 한다. 젊은 선수들이 열심히 하고 있고, 그러다 보면 좋은 기운이 올 거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상황에 따라서 (오)원석이 뒤에 (송)영진이, (서)진용이, (한)두솔이 이렇게 준비한다"고 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아찔 비키니 노출 감행+골반 타투…파격 행보
- '이동국 아들' 시안, 벌써 프로축구 선수 같네…우승 트로피 추가
- '맥심 완판녀' 김이서, 21살 차이 동생 육아…말 한마디에 '눈물'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금메달 획득 후 근황…걸그룹 센터 비주얼
- 신수지, 골프장에서 시선집중…S라인 돋보이는 명품 몸매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