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수) 오늘, 서울시]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 개최

허찬영 2024. 9. 4. 1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5일 서울가족플라자에서 '2024년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취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자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부터 정식 운영되는 '반려견 동반 캠핑장' 예약은 전월 15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는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을 내년부터 8월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취업 희망하는 결혼이민자 누구나 참여 가능…15개 기업 참여
이용료 한 팀 당 3만3000원, 사이트 당 최대 4인·반려견 2마리 허용
내년부터 방학 기간 등 성수기에는 야간 개장 상시 운영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서울시 제공

1. 이력서 컨설팅, 인공지능 모의 면접 등 제공

서울시는 5일 서울가족플라자에서 '2024년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채용관에서는 결혼이민자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 15개가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면접 상담, 직업 카드를 이용한 직업 탐색, 노무 상담 등이 제공된다. 홍보관에는 결혼 이민자 자조 모임 공간이 설치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자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2. 서울 최초 반려견 동반 캠핑장 10월 개장

서울시는 10월부터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에 서울 최초로 반려견과 숙박이 가능한 '반려견 동반 캠핑장'을 개장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이달 안으로 4회 64개 팀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하고,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다음 달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다음 달부터 정식 운영되는 '반려견 동반 캠핑장' 예약은 전월 15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용료는 한 팀당 3만3000원이며 사이트 당 최대 4인, 반려견 2마리까지 이용할 수 있다.

3. 한강수영장, 내년부터 8월 말까지 연장 운영

서울시는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을 내년부터 8월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해를 거듭할수록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기후 환경 변화를 고려해 연장 운영을 결정한 것이다.

올해 한강 페스티벌과 파리 올림픽 기간을 맞아 시범 운영한 '빛나는 달빛 수영장'에 대한 시민 호응도가 높아 내년부터 방학 기간 등 성수기에 야간 개장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올 여름 야간 물놀이를 즐긴 시민은 4만4000명으로 총 이용객 31만1000명 중 14%에 달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