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즙수지' 본 과즙세연 "뭐야 저게?"…박수 치며 보인 반응

한영혜 2024. 9. 4. 0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의 코미디쇼 ‘SNL 코리아’가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 과즙세연을 패러디했다. 사진 유튜브 캡처

미국 비벌리힐스 거리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함께 있는 모습이 목격된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이 자신과 방 의장을 패러디한 모습을 보고 폭소를 터뜨렸다.

과즙세연은 1일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에서 자신과 방 의장을 패러디한 영상을 틀고 시청자들과 함께 감상했다.

앞서 공개된 쿠팡플레이 코미디쇼 ‘SNL 코리아 시즌 6’ 1회에서 이수지와 김규원은 각각 과즙세연과 방 의장을 패러디했다. 이수지는 자신을 ‘육즙수지’라고 했으며 같이 걷던 김규원을 “사진 찍어주는 오빠”라고 소개했다.

이를 보고 과즙세연은 웃음을 터뜨린 후 잠시 말을 잇지 못했다. 이어 김규원이 이수지의 사진을 찍어주기 시작하는 부분부터는 “XX”이라는 비속어와 함께 박수를 치며 격하게 웃었다. 이어 “아니 뭐야 저게? 사진 찍어주는 오빠는 뭐야. XX 웃기네”라며 폭소했다.

앞서 방 의장과 과즙세연은 구독자 14만여명의 해외 유튜버 ‘아이엠 워킹’(I am walking)이 지난 7월 올린 영상에서 포착됐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부촌이자 유명 관광지인 비벌리힐스에서 촬영된 이 영상에서 방 의장은 양옆으로 과즙세연과 다른 한국인 여성과 함께 거리를 걸었다.

BJ과즙세연과 방시역 하이브 의장(왼쪽 사진). 오늘쪽 사진은 이 둘을 패러디한 코미디언 이수지와 김규원. 사진 유튜브 캡처


이 장면은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하면서 화제가 됐다. 일부에선 방 의장과 과즙세연의 열애설이 돌기도 했다.

이에 대해 하이브 측은 “방 의장은 과거 지인이 모이는 자리에서 두 분 가운데 (과즙세연의) 언니를 우연히 만났고, 연예계 종사자 사칭범과 관련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조언한 바 있다”며 “이후 두 분이 LA에 오면서 관광지와 식당을 물어와 예약해주고 안내해 준 것”이라고 밝혔다.

과즙세연은 지난달 11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칭범과 관련한 문제로 처음 방 의장을 알게 됐다며 “그 사칭범은 감옥에 갔고 저 말고도 피해자가 있던 중대한 사건이라 자료 수집을 도우며 실제로 뵌 적도 없는 방 의장이 저라는 사람을 처음 알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방 의장은 그날 식당만 동행해 줬다”며 “바쁘신 분인데 어떻게 우리를 다 따라다니느냐”고 해명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