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대학리그 브랜드 개편… 수도·강원 선발전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스포츠 대학리그가 확 바뀐다.
3일 한국e스포츠협회는 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하는 '2024 e스포츠 대학리그'가 브랜딩과 대회 구조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대학리그의 새로운 로고는 대회명의 한글 자음을 도형화하고 e스포츠를 영문자 'E'로 강조한 형태로 구현했다.
아울러 '2024 e스포츠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참가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 대학리그가 확 바뀐다.
3일 한국e스포츠협회는 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하는 ‘2024 e스포츠 대학리그’가 브랜딩과 대회 구조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수도·강원권역 대표 선발전 참가팀 모집도 이날부터 시작했다.
e스포츠 대학리그의 새로운 로고는 대회명의 한글 자음을 도형화하고 e스포츠를 영문자 ‘E’로 강조한 형태로 구현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대학생들의 에너지가 퍼저나가는 모습을 표현했고 슬로건은 ‘PLAY, EXPERIENCE, TOGETHER’로 정했다. 대학생과 e스포츠 문화를 함께 만든다는 대회 의미를 담았다.
아울러 ‘2024 e스포츠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참가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대표 선발전은 시드권 팀이 아닌 일반 팀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대회다. 종목별 우승팀은 결선진출권의 참가권을 얻는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FC 온라인’이며 오는 22일 온라인 예선과 27일 오프라인 결선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참가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지역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팀원 전원이 동일 대학 소속 학생이어야 한다. 대표 선발전 신청은 구글폼(forms.gle/2ozE2FfnJSsdUdV29)에서 가능하다. FC온라인의 경우 팀전으로 진행한다. 개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같은 대학 소속 3인을 팀으로 묶어주는 ‘팀 매칭’을 제공한다. 팀매칭을 원하는 개인 참가자는 별도 구글폼(https://forms.gle/dzYav6YYF1vgiUBk8)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와 관련된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대표선발전’ 또는 ‘대학리그 FC온라인 팀매칭’에서 할 수 있다. 타 지역 대표선발전은 9월~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마스코트 공모전’의 당선작인 ‘유니지&콘’도 공개했다. 게이머를 콘셉트로 한 외계인 ‘유니지’와 게임몬스터를 콘셉트로 한 반려 슬라임 ‘콘’ 조합의 마스코트다. 마스코트 선정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학리그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안내를 참고하여 대학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마스코트를 활용한 키캡, 노트북 파우치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올해 e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우리금융그룹이 타이틀 후원사로, 조마, 시디즈, SK텔레콤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년 째 공석인 특별감찰관, 내년에도 예산 8억7400만원
- ‘상습 마약 투약’ 유아인, 법정구속…“의존도 심각”
- “10월 1일 쉰다”…‘국군의날 임시공휴일’ 국무회의 의결
- 배우 한소희 친모 구속…“불법도박장 12곳 운영 혐의”
- “이 돈 벌면서 이 고생?”… MZ 경찰관·소방관 퇴사 급증
- 수면제 먹이고 1억 훔쳐가…아르헨 ‘검은 과부’ 주의보
- 잔멸치 속에서 ‘새끼 복어’ 발견… 당국 “섭취 금지”
- ‘대출 조인대’ 불안감에 오픈런…은행, 접수 폭주에 “못 해 드려요”
- 핫한 현아, 결혼엔 엇갈리는 반응…왜 [연예톡]
- ‘홀로 근신’ 말년병장 돌연사…“사인 미상” 열달째 미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