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인생샷 한 장? 서울 근교 코스모스 명소 3 #가볼만한곳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을의 대표 꽃, 코스모스를 감상하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코스모스로 유명한 명소 3곳을 정리했으니 함께 살펴봐요. 멀리 갈 필요 없이 서울 근교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코스모스가 만개하는 9~10월이 가장 아름답다는, 인천 계양꽃마루를 소개합니다. 이곳의 코스모스 꽃밭은 한눈에 다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넓은 게 특징이에요. 황금빛 물결을 이루는 황하코스모스와 분홍빛 코스모스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참, 코스모스를 감상하며 거닐 수 있는 산책로도 잘 조성돼 있는데요. 특히 이곳의 산책로는 맨발 걷기 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쓰레기 하나 없는 깨끗한 흙길인 만큼 안심하고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반려견 동반 입장이 가능한 것도 주목할 점. 다만 반려견 목줄과 배변용 위생봉투 지참은 필수라고 합니다.
활짝 피어난 코스모스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축제도 예고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는 14일부터 11월까지 안성팜랜드에서 진행되는 〈코스목동축제〉인데요. 매년 가을이면 꽃구경에 나선 이들로 북적이는 곳인 만큼 올해 역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요. 안성팜랜드의 드넓은 초지에 황하코스모스와 핑크빛 코스모스, 그리고 핑크뮬리까지 만개한 풍경이라니, 생각만 해도 아름다울 것 같네요. 이를 비롯해 각종 공연과 인형탈 퍼포먼스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된 것도 주목할 점. 또한, 이곳은 체험목장과 승마센터 운영도 겸하는 만큼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어요. 놀이터부터 방방까지 다양한 놀이시설도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이 방문하기에도 좋답니다.
이름부터 낭만적인, 남양주 물의 정원도 코스모스로 유명한 곳이죠. 이곳은 남양주시가 인근 주민들을 위해 수변 공원으로 조성한 만큼 다양한 수목과 광활한 잔디광장 등을 갖춘 공간이에요. 가을이면, 황하코스모스가 만개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잘 구비된 만큼 코스모스를 구경하며 산책이나 라이딩을 하는 것도 좋겠군요.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찍는 것은 어떨까요? 가을에 걸맞은,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