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위 가자' 한화 VS '4위 버티자' 두산…그야말로 총력전, 1패가 그 이상의 1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을야구를 향해 가는 치열한 싸움이 일어나고 있는 시즌 막바지, 두산 베어스와 한화 이글스가 마지막 맞대결을 펼친다.
두산과 한화는 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팀 간 16차전을 치른다.
이날 경기 전까지 3연패에 빠진 두산이 시즌 전적 64승2무63패로 4위, 일요일 경기가 없던 한화는 57승2무63패로 6위로 점프했다.
공교롭게도 최근 롯데의 6경기 6승 상승세에 한화와 두산이 2승 씩을 기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가을야구를 향해 가는 치열한 싸움이 일어나고 있는 시즌 막바지, 두산 베어스와 한화 이글스가 마지막 맞대결을 펼친다.
두산과 한화는 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팀 간 16차전을 치른다. 이날 경기 전까지 3연패에 빠진 두산이 시즌 전적 64승2무63패로 4위, 일요일 경기가 없던 한화는 57승2무63패로 6위로 점프했다.
5위 KT 위즈를 사이에 둔 두 팀은 모두 1승, 1승이 급한 상황이다. 최근 부진에 빠진 두산은 5할 승률이 직전. 2경기를 덜 치른 KT가 62승2무63패로, 경기차는 단 1경기차로 좁혀졌다. 한화 역시 어부리지로 6위에 자리했지만 4연승을 달린 7위 롯데(56승3무62패)와 경기차가 없고, 8위 SSG 랜더스(56승1무66패)와도 단 반 경기차에 불과하다. 공교롭게도 최근 롯데의 6경기 6승 상승세에 한화와 두산이 2승 씩을 기여했다.
이날 선발투수로 두산은 최원준, 한화는 문동주를 예고했다. 최원준은 올 시즌 21경기 96⅓이닝을 소화해 5승6패, 평균자책점 6.54를 기록 중이다. 올해 한화는 앞서 두 번 만났고, 5⅔이닝 3실점, 4⅓이닝 5실점으로 평균자책점 6.30을 마크하고 있다.
문동주는 최근 2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안정감을 찾았다. 기복이 심했던 전반기와 달리 8월부터는 꾸준히 5이닝 이상 2자책점 이하로 제 역할을 하고 있다. 두산은 전반기에만 3번을 만나 3번 모두 패전, 평균자책점 18.56으로 약한 모습이었다. 3⅓이닝 6실점, 3⅓이닝 9실점, 4이닝 7실점으로 매번 대량 실점을 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팀이 가장 중요한 시점에서 명예회복이 필요하다.
이승엽 감독은 9월 총력전의 뜻을 내비쳤다. 이승엽 감독은 "매 경기 총력전을 펼쳐야 하는 시기가 된 게 아닌가 생각한다"며 "우리 선수들도 팀 승리에 대한 중요성, 필요성을 잘 알고 있다. 팀 성적에 따라 개개인이 시즌을 잘 치렀는지 아닌지 판가름이 나기 때문에 지금은 개인 성적보다는 팀 승리를 위해 뛰어줘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경문 감독 역시 구멍난 5선발 자리에 외국인 투수를 4일 휴식 턴으로 기용하는 등 승부수를 띄우며 돌파구를 찾고 있다. 지난달 28일과 29일 라이언 와이스, 하이메 바리아가 등판 후 4일 휴식 후 등판, 바리아의 경우 1회 모습이 좋지 않자 바로 강판했다. 바리아는 이틀 후 31일 KT전 불펜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모두가 배수진을 쳐야 하는 상황, 9월을 어떤 팀이 웃으며 시작할지 기대를 모은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 대회서 활약…골프 영재 인증
- '대만 진출' 안지현, 초미니 의상 입고 글래머 몸매 과시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금메달 획득 후 근황…연예인 데뷔해도 되겠어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 명품 두르고 누구랑? "데이트하러"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상의 훌러덩…과감한 사복 패션
- '눈물' 윤은혜, 베이비복스 왕따설 직접 언급 "관계 나쁘지 않아…미안했다" [엑's 이슈]
- '前빅뱅' 승리, 해외서 '승츠비' 근황 포착…커진 풍채에 몰라볼 뻔 [엑's 이슈]
- '하니 예비신랑' 양재웅, 환자 사망사고 논란 속 '100억대 건물주' 소식 [엑's 이슈]
-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검찰 '징역 5년' 구형 "이룬 것 다 잃어" [엑's 이슈]
- '마약' 유아인 "무너지지 않겠다"…항소심 4년 구형→한숨·울먹인 변론 (엑's 현장)[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