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높은 서울 역세권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 공급

정진 2024. 9. 3. 10: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주택시장에서 역세권의 인기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자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입지요소로 통한다. 편리한 교통환경은 물론, 역 이용객 등 유동 인구 유입을 통해 주변으로 풍성한 상권이 조성돼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청약시장에서도 역세권 아파트는 뚜렷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1~7월) 수도권 청약 경쟁률 상위 20개 단지 중 16개 단지가 도보로 10분 이내에 역이 위치한 역세권(예정역 포함) 아파트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 7월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분양한 ‘래미안 원펜타스’는 단지 바로 앞에 9호선 신반포역이 있는 역세권 아파트로 1순위 청약서 527.3대 1을 기록하며, 마감에 성공했다. 같은 달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에 공급한 ‘산성역 헤리스톤’는 8호선 산성역 역세권 아파트로 눈길을 끌며, 평균 30.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서울의 경우 지하철역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 역세권 입지 아파트를 찾아보기 쉬운 편이지만, 역설적으로 역세권 아파트가 많기 때문에 역세권이 아닌 경우 선호도가 떨어지는 경향은 크게 나타난다.

실제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 일원에 있는 '센트라스'는 2호선 상왕십리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아파트로, 이달 전용 84㎡가 17억 9,500만원에 매매됐다. 반면 상왕십리역과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는 'W아파트'의 전용 84㎡는 6억원 이상 낮은 11억 9,000만원에 손바뀜됐다.

같은 단지 안에서도 역까지 거리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고덕숲 아이파크’는 해당 단지의 실거래가를 살펴보면 상일동역 부근부터 소요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최대 1억원 이상 가격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전문가는 “서울은 교통체증이 심하고 지하철로 어지간한 곳은 이동이 전부 가능하기 때문에 역세권 입지가 매우 중요하다”며 "반면 지하철역이 많기 때문에 역세권이 아닌 경우 선호도가 떨어져서 가격 차이가 꽤 크게 나는 편이고, 서울 3대 업무지구로 꼽히는 강남권, 여의도권, 도심권 일대 노선 이용이 편하다면 가치가 더욱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선호도 높은 서울지하철 5호선의 역세권 아파트가 9월 6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에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둔촌동역 초역세권에 조성되는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로 서한이 서울 도심 내 처음으로 공급하는 단지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0층, 전용 49~69㎡ 총 128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조성된다. 이 중 109가구는 일반분양, 19가구는 임대로 공급된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선보이며, 평면을 세분화해 선택지를 넓혔다.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 도보 약 4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이며, 양재대로, 천호대로 등을 이용해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을 약 30분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반경 1km 내 8개 초·중·고와 학원가가 밀집돼 있는 안심 교육환경도 자랑한다.

특히 대규모 공원인 올림픽공원과 함께 일자산 도시자연공원,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등 대규모의 공원과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등이 가까워 여가, 취미 등을 즐기기에 좋다. 또 길동공원, 길동자연생태공원, 광나루 한강공원, 승상산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주변에 자리해 있어 주거쾌적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초성퀴즈 이벤트와 함께 분양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 현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 전화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