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생활권 갖춘 서울 신규 분양 단지 ‘마포 에피트 어바닉’

정진 2024. 9. 3.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멀티 생활권'이 주목받고 있다.

멀티 생활권은 교통이나 상업, 교육, 문화, 업무, 관공서, 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주거 만족도도 높고 주택 수요도 탄탄해 가격 상승 기대감도 누릴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교통 인프라 갖춰 여러 생활권 공유하는 ‘멀티 생활권’ 입지 인기
- 5호선, 2호선, 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누리는 멀티 역세권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멀티 생활권’이 주목받고 있다. 멀티 생활권은 교통이나 상업, 교육, 문화, 업무, 관공서, 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주거 만족도도 높고 주택 수요도 탄탄해 가격 상승 기대감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는 그만큼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고, 주요 시설들이 가까운 만큼 부동산 시장의 가치는 높을 수밖에 없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역세권에 명품 학군와 풍부한 생활인프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입지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희소성도 높고, 미래가치도 뛰어나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멀티생활권에 대한 주거선호도가 점점 높아지자 HL디앤아이한라가 서울 마포구 아현동 일대에 분양하는 ‘마포 에피트 어바닉’도 화제다. 해당 단지는 도시정비형 재개발 현장으로, 지하 5층~지상 24층, 2개동 아파트(전용 34~46㎡) 198세대와 오피스텔(전용 42/59㎡) 209실로 설계됐다.

‘마포 에피트 어바닉’은 교통, 생활인프라, 교육환경을 모두 갖췄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아파트로 서울 대표 업무지구인 여의도와 광화문, 시청, 종로, 강남 등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5·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공덕역도 이용할 수 있다.

차량 교통망도 우수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마포대로와 신촌로등의 간선도로가 있으며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도 가까워 서울뿐만 아니라 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해당 단지는 우수한 생활인프라와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CGV, 메가박스, 등이 있으며 마포경찰서, 서울서부지방법원 등 관공서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아현초, 서울소의초, 공덕초, 한서초, 아현중, 숭문중, 서울여중, 환일중, 배문중, 환일고, 배문고 등의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자녀 교육환경에 탁월하며 손기정어린이도서관, 마포평생학습관, 청파도서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 전용 특화 커뮤니티도 마련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마포 에피트 어바닉’ 지하 2층에는 피트니스와 GX룸, 골프클럽, 탁구장, 댄싱룸, 라커룸&샤워실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선다. 지상 2층의 경우 카페 그린하우스와 코쿤카페, 힐링가든, 리프레쉬 라운지, 릴랙스 라운지 등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단지 내 공공시설인 스터디카페가 포함된 스마트도서관과 '마포 베이비시터 하우스'등도 함께 들어선다.

최상층에 위치한 루프탑에서는 BBQ가 가능한 다이닝과 펫플레이 그라운드, 키즈플레이존, Fire Place&라운지, 스탠딩라운지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탁 트인 스카이뷰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마포 아현뉴타운 인근에 들어서는 해당 단지는 편리한 교통망과 우수한 학군,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갖는 대표적인 멀티 생활권”이라며 “하반기 금리 인하 기대감도 커지고 있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포 에피트 어바닉’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교 북단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