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이달 코리아 밸류업 지수 발표...“편입 우대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2일 7차 기업 밸류업 자문단 회의를 열고 이달 중 발표할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6차 자문단 회의 결과 등을 반영해 수정·보완된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대해 논의를 이어갔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달 중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발표하고 연내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와 밸류업 지수 선물 상장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2일 7차 기업 밸류업 자문단 회의를 열고 이달 중 발표할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달 있었던 10대 그룹 간담회 결과를 공유했다. 또 지난 6차 자문단 회의 결과 등을 반영해 수정·보완된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대해 논의를 이어갔다.
자문단은 “최근 10대 그룹의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가 상장 기업의 동참 분위기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수와 관련해서는 업종별로 균형 있게 종목이 편입되고 기존 대표지수와의 차별화를 통해 기관 투자자의 참여 확대와 신규 투자수요를 창출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상장기업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밸류업 공시 이행 기업 및 밸류업 표창 기업에 대한 지수 편입 우대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달 중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발표하고 연내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와 밸류업 지수 선물 상장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도보다 질'이라더니…김정은, '지방병원' 연내 완공 강력 주문
- 곽규택 "이재명, '2026년 이후 의대 증원'에 '우린 대안 없다'고 말해"
-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밸류업 홍보 위해 UAE·런던행
- 거래소, 백종원 ‘더본코리아’ 코스피 상장 예심 승인
- 거래소, KRX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 실시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반환점 돈 홍명보호 선두 굳히기, 손흥민 A매치 50호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