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선 "소방영웅 자녀 100년 지원 약속 지킨다"…960명 장학생 배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그룹 산하 재단법인 선현(이사장 곽재선)은 지난달 31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재단은 2022년 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 자녀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2122년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소방영웅 장학금 100년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방청과 100년 협약, 2122년까지 소방영웅 자녀 장학금 지원
KG그룹 산하 재단법인 선현(이사장 곽재선)은 지난달 31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이날 수여식은 KG그룹 창립 39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됐으며, 34명의 대학생이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재단법인 선현은 2007년 설립 이후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문화예술학과에서 전체 학과로 장학금 수혜대상을 확대했다. 재단은 현재까지 960여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누적 16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재단은 2022년 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 자녀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2122년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소방영웅 장학금 100년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에 5회를 맞는 소방영웅 장학생에는 10명이 선정됐으며,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대학 등록금이 전액 지원된다. 또 올해에는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들에게 해외의 다양한 문화 학습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꿈만들기 프로젝트'도 시작했다.
곽재선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갈 학생들이 풍부한 경험과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한 소방영웅의 자녀들이 어려움 없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100년 지원 약속을 성실히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규택 "이재명, '2026년 이후 의대 증원'에 '우린 대안 없다'고 말해"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女배우와 즐기던 불륜 장소"…이름난 별장 결국 애물단지 됐다
- 항문에 65cm 살아있는 장어 넣은 男, 장까지 뚫렸다
- 문재인 수사, 이번에는 “이상해” 안 될까?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