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 역대 최대 순 시청자 몰리며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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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들의 축제가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한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은 세바스티안 미글리오 에픽게임즈 제품 개발 부문 부사장이 '언리얼 엔진 에코시스템과 크리에이터의 미래'를 주제로 한 키노트를 통해 에픽게임즈의 비전과 함께 곧 선보일 언리얼 엔진 5.5에 대해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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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들의 축제가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2일 밝혔다.
언리얼 페스트는 언리얼 엔진과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에 대한 최신 기술과 제작 경험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인터랙티브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든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에픽게임즈에서 매년 진행하는 글로벌 행사다.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 8월 28일, 29일 양일간 서울 잠실의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총 10,6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4년 만에 부분적으로 오프라인 강연을 진행했던 에픽게임즈는 올해 모든 세션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한편, 제한된 좌석수로 온라인 중계도 병행했다. 유료 등록으로 진행된 오프라인 강연은 총 1,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료 온라인 중계 역시 전체 세션을 중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 순 시청자 수인 9,000여 명을 기록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한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은 세바스티안 미글리오 에픽게임즈 제품 개발 부문 부사장이 '언리얼 엔진 에코시스템과 크리에이터의 미래'를 주제로 한 키노트를 통해 에픽게임즈의 비전과 함께 곧 선보일 언리얼 엔진 5.5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나나이트, 서브스트레이트,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 프레임워크(PCG) 등 언리얼 엔진 5의 최신 기능에 대한 소개는 물론 게임과 영화&TV, 건축 등 외부 전문가들의 세션도 진행돼 큰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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