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스마트캠퍼스 앱 캠퍼스락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부산은행은 2일 대학 생활에 필요한 학사 기능을 하나로 모은 스마트캠퍼스 어플리케이션 캠퍼스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김진한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캠퍼스락에는 학사 기능뿐 아니라 고메부산, 라이프 등 지역과 연계된 BNK만의 특화된 콘텐츠도 담고 있다"며 "캠퍼스락이 지역 내 대학교와 은행이 상생할 수 있는 모범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부산은행은 2일 대학 생활에 필요한 학사 기능을 하나로 모은 스마트캠퍼스 어플리케이션 캠퍼스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캠퍼스락은 BNK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모바일 전용 대학생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으로, 대학을 상징하는 캠퍼스와 즐거울 락(樂)을 합쳐 대학생활을 즐겨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플랫폼 출시로 학생들은 ▲모바일학생증 ▲전자출결 ▲학사행정 ▲학교공지 푸시알림 등 대학 생활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돼 기능에 따라 여러 앱을 설치해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졌다.
또 부산은행이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대한 역할을 맡으면서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는 대학교는 비용 부담이 줄어 예산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부산은행은 지난 7월 18일과 7월 24일에 대동대학교, 동아대학교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동대학교는 올해 2학기부터, 동아대학교는 내년 1학기부터 캠퍼스락을 오픈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여러 지역 대학들과 협의 중에 있다.
오는 4일 부산은행은 캠퍼스락 출시를 기념해 대동대학교에서 해당 플랫폼을 홍보하고 회원가입을 한 학생을 대상으로 커피와 음료, 경품 등을 제공하는 현장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한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캠퍼스락에는 학사 기능뿐 아니라 고메부산, 라이프 등 지역과 연계된 BNK만의 특화된 콘텐츠도 담고 있다"며 "캠퍼스락이 지역 내 대학교와 은행이 상생할 수 있는 모범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女배우와 즐기던 불륜 장소"…이름난 별장 결국 애물단지 됐다
- 항문에 65cm 살아있는 장어 넣은 男, 장까지 뚫렸다
- 한동훈, 이재명 상대로 받을 건 받고 막을 건 막고…정치력 입증 [정국 기상대]
- "사무실 수상한 악취, 책상서 죽어있던 직원이었습니다"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