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막사이사이상 수상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83·사진) 감독이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막사이사이상 2024년 수상자로 선정됐다.
막사이사이상 재단은 지난 31일 미야자키 감독을 비롯한 개인 4명과 단체 1곳을 수상자로 발표했다.
재단은 미야자키 감독을 선정한 이유로 "작품이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현해 보는 사람에게 성찰과 배려를 촉구한다"며 "환경보호나 평화, 여성권리 등의 문제를 예술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해시킨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83·사진) 감독이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막사이사이상 2024년 수상자로 선정됐다.
막사이사이상 재단은 지난 31일 미야자키 감독을 비롯한 개인 4명과 단체 1곳을 수상자로 발표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마닐라에서 열린다. 재단은 미야자키 감독을 선정한 이유로 “작품이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현해 보는 사람에게 성찰과 배려를 촉구한다”며 “환경보호나 평화, 여성권리 등의 문제를 예술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해시킨다”고 밝혔다.
미야자키 감독의 최근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올해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았다. 막사이사이상은 1957년 비행기 사고로 숨진 라몬 막사이사이 전 필리핀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최민우 기자 cmwoo1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음이 없다? 충격적인 북극 상황… 지구의 마지막 경고
- 미성년 성착취물 용의자, 경찰 출동에 8층서 투신…사망
- 해냈다, 워런 버핏… 94세 생일 직전 ‘1조 달러 클럽’
- 다 타버리기 직전…‘토스트 아웃’을 아시나요 [요.맘.때]
- 이번엔 난입男 테이저건 제압…트럼프 “내 집회 재밌지”
- 알몸이 훤히…밖에서 다 보이는 리조트 사우나 ‘경악’
- 백종원 30년 숙원…더본코리아, 코스피 상장예심 통과
- ‘밀양 가해자 신상공개’ 전투토끼-공무원아내 구속기소
- 文 전 대통령 딸 자택 압색…조국, 참고인 조사 받는다
- ‘3억 외제차 뇌물’ 의료원 입찰 비리 적발…경찰, 2명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