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인기

호남취재본부 김건완 2024. 9. 1. 0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신 진로·진학의 방향성과 그에 따른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 보는 진로·진학 토크콘서트가 인기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31일 전주대학교 예술관 JJ 아트홀에서 '2024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토크콘서트는 진로 전문가의 진로 특강과 EBS 입시 대표 강사와 전북 대입 진로 진학지원단이 참여한 패널 토의로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BS 입시 대표 강사·전문가 총 출동
정읍 등 5곳 11월까지 추가 진행

최신 진로·진학의 방향성과 그에 따른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 보는 진로·진학 토크콘서트가 인기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31일 전주대학교 예술관 JJ 아트홀에서 '2024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변화하는 진로·진학에 맞춰 다양한 정보를 알고자 한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펼쳤다.

31일 전북교육청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모습.[사진제공=전북교육청]

토크콘서트는 진로 전문가의 진로 특강과 EBS 입시 대표 강사와 전북 대입 진로 진학지원단이 참여한 패널 토의로 진행했다.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는 '미래 교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진로 가이드'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조 대표는 "대학 입시 변화에 따른 진학 선택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 설계와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패널 토의에는 EBS 입시 대표 강사인 윤윤구 한양사대부고 교사, 숭의여고 정제원 교사, 전북 대입지원단 장진호(정읍고) 교사, 전주 사대부고 박상용 교사, 고창북고 조창녕 교사가 참여했다. ▲학교 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선택 방법 ▲시기별 수능 준비 방법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지역인재전형 ▲고교학점제에서의 선택과목 ▲전형에 따른 입시전략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전북교육청은 이번 토크콘서트가 진로에 명확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대입 준비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는 ▲9월 21일 정읍(정읍사 예술회관) ▲10월 5일 남원(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10월 12일 진안(진안문화의 집 마이홀) ▲10월 26일 익산(원광대 프라임관 컨퍼런스룸) ▲11월 9일 군산(군산대학교 제1학생회관 고춘곤홀)으로 이어진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오늘 이 자리는 진로·진학 정보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열망을 확인할 자리였다"면서 "앞으로 이어질 토크콘서트에서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건완 기자 yacht@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