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차별이 없는 그날까지' FIFA, 경기 중 인종차별 대응 위한 프로토콜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종차별을 근절하겠다고 약속한 국제축구연맹(FIFA)이 콜롬비아에서 개최되는 2024년 U20 여자 월드컵에서 새로운 프로토콜을 실시한다.
31일(한국시간) FIFA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선수나 심판, 코칭스태프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가 인종차별에 맞서 입장을 표명할 수 있는 힘을 실어주는 인종차별 근절 캠페인이 3단계 절차로 시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인종차별을 근절하겠다고 약속한 국제축구연맹(FIFA)이 콜롬비아에서 개최되는 2024년 U20 여자 월드컵에서 새로운 프로토콜을 실시한다.
31일(한국시간) FIFA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선수나 심판, 코칭스태프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가 인종차별에 맞서 입장을 표명할 수 있는 힘을 실어주는 인종차별 근절 캠페인이 3단계 절차로 시행될 예정이다. 지난 5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 74회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된 인종차별 근절을 위한 5대 계획 중 하나인 경기 도중 인종 차별 발생 시 3단계 절차 도입이다.
우선 선수들은 양팔을 교차해 'X' 표시를 함으로써, 인종차별적 학대의 표적이 되고 있다는 것을 심판에게 직접 알린다. 이후 심판은 3단계 절차를 실시한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경기를 중단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선수와 심판 모두 경기장을 빠져나간다. 세 번째 단계에선 경기를 전면 취소한다.
인종차별 근절 캠페인은 앞으로 모든 FIFA 주관 대회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모든 FIFA 회원국은 축구계의 의무적 요소로 합의한 위 3단계 절차를 따라야 하며, FIFA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적용되도록 보장을 약속했다.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은 "인종차별에 맞서 싸우는 것은 모두가 함께 해야 할 일"이라며 "2024년 U20 여자 월드컵에서 인종차별 근절 캠페인을 실행하는 것은 전 세계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3단계 절차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종차별 근절 캠페인은 FIFA 의회에서 회원국 모두의 만장일치 지지를 받아 통과됐다. 축구와 사회에서 인종차별을 근절하기 위한 연합된 투쟁에서 FIFA 회원국의 결의와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전진에 기여한 현재와 과거의 모든 선수들에게 감사드리고 싶다. 우리는 인종차별로 스포츠를 망치려는 사람들에게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 정부와 경찰 당국과 협력해야 한다"며 "이제 우리는 단호하고 확실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국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황희찬 교체로 40분' 울버햄턴은 노팅엄과 1-1 무 '리그 첫 승점 획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홍현석 성공적인 데뷔전, 동점골 이끌어낸 압박과 상대 경고 유도 ‘이재성과 에이스 될 준비’
- [리뷰] '선발 출격' 홍현석과 이재성, 동점골에 압박과 패스로 기여…마인츠는 슈투트가르트와 3-
- [라인업] 황희찬 올 시즌 리그 첫 벤치…울버햄턴, 노팅엄 경기 선발 명단 공개 - 풋볼리스트(FOOTB
- [라인업] 이재성·홍현석 동시 선발! 역사적 순간…마인츠, 슈투트가르트전 선발 명단 공개 -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