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난민 출신이라고…" 윤여정, 아카데미 시상식 '푸른 리본' 캠페인 언급 (질문들)[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질문들' 윤여정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과 관련한 비화를 전했다.
이날 손석희는 지난 2021년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것과 관련해 "상을 받으신 다음에 제가 생각하는 윤여정 선생님은 그거로 인해서 삶에 대한 태도가 바뀌거나 일상이 바뀔 분은 아닐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질문들' 윤여정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과 관련한 비화를 전했다.
31일 방송된 MBC '손석희의 질문들' 5회에서는 배우 윤여정이 게스트로 출연해 '어떻게 늙어갈 것인가'를 주제로 이야기를 진행했다.
이날 손석희는 지난 2021년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것과 관련해 "상을 받으신 다음에 제가 생각하는 윤여정 선생님은 그거로 인해서 삶에 대한 태도가 바뀌거나 일상이 바뀔 분은 아닐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윤여정은 "왜요, 드레스 입고 좋았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줬다.
당시 수상 후 윤여정은 LA 특파원단과 가진 기자회견에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계획 없다. 제가 오스카를 받았다고 해서 윤여정이 김여정이 되는 건 아니지 않나. 저는 그냥 남한테 민폐 끼치는 거 싫으니까 민폐가 되지 않을 때까지 이 일을 계속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수상 후 동네에 축하 현수막이 걸린 것을 보고 애국심이 생기고 뭉클했다는 윤여정. 하지만 상을 받을 줄은 몰랐다면서 "아무 생각도 안 했는데, 김동건 씨부터 해서 다 전화해서 상 타라고 해서 죽겠더라"고 털어놨다.
그는 "그냥 '아카데미 시상식을 가보는구나. 구경이나 해봐야겠다'는 심정이었지 수상은 상상도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이듬해 시상식에서는 시상자로 나선 윤여정은 전쟁 난민을 위로하는 푸른색 리본을 달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자발적으로 리본을 달았냐는 말에 윤여정은 "(주최 측이) 달지 않겠냐고 해서 달겠다고 했다. 나도 난민 출신이라고, 이북에서 피난을 왔었으니까"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치적으로 보는 사람도 있지 않느냐는 손석희의 말에 윤여정은 "제일 많이 당하셨겠죠?"라고 물었고, 손석희는 "여러분께서 판단하실 문제"라고 말했다.
윤여정은 그러면서 "우리 다 정치적이지 않나. 인류애적인 행동과 정치적 성향은 구분되어야 하지 않냐"며 "왜 그렇게 가르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손석희의 질문들' 방송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2억 건물주' 기안84, 럭셔리 복층 하우스 공개 "이사만 8번째"
- '이동국 아들' 시안, 차세대 유망주 답네…우승 트로피 추가
- '양육권 갈등' 최동석·박지윤, '이혼 예능' vs '불면증' 다른 행보 [엑's 이슈]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 공개 "2년 열애"…결혼 언급까지
-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입증하나 "'와이프' 문자·증거 有" [엑's 인터뷰]
- 유병재 ♥여친='송혜교 닮은 꼴' 이유정? 열애 증거→방송 실물 재조명 '활활' [엑's 이슈]
- 이현주, 혀 절단 후 "귀신 있다고 눈 찔러"…사이비 피해→결혼 근황 (특종세상)[전일야화]
- 양세형♥박나래, 카메라 몰래 스킨십 포착 '아찔'…"엄마 TV꺼" 양세찬 경악 (홈즈)[전일야화]
- '비밀 결혼' 김범수, ♥아내=전지현 닮은 꼴…최초 공개 "화장 안 해도 예뻐" (아빠는 꽃중년)[전
- "대기업 거느릴 줄이야"…이상순 '금수저 집안' 재조명, ♥이효리도 언급 [엑's 이슈]